brunch

매거진 복단재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메리 Mar 29. 2024

32.아량이 넓은 남편, 65kg까지 허용하다!

부글부글 끓지만 다이어트를 했다.

같지만 다른 60kg! 근육량이 중요하다!

2024년에 들어서고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연애 때 남편에게 잘 보이려 열심히 움직이던 나는 사라졌고,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만 남았다.

쉬는 날엔 집에서 잠만 자기 시작했고, 시간이 나도 산책은 어쩌다 가끔!


아침엔 반드시 빵을 먹는 남편은 출근하는 내 아침까지 챙겨주기 시작했고...

설상가상으로 엄마까지 사위가 들어왔다고 밥때를 맞춰 꼬박꼬박 맛있는 식사를 차려주셨으니 살이 안 찔 수가 없었다. (나만 있을 대충 먹었으면서 ㅠㅠ)


그러던 어느 날 피곤한 몸을 이끌고 남편과 산책을 꾸역꾸역 나가면서, 스스로가 못나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러다가 다시 뚱뚱하던 때로 돌아갈 것만 같아 불안해졌다.

둘째 출산 후 불어난 살을 20킬로 이상 뺀 후로 6년 동안 꾸준하게 관리를 해오고 있기는 했지만, 사실상 그동안은 연애 중이라 긴장상태였고 앞으로는 어찌 될지 모르는 거라 괜히 마음이 약해졌다.


그래서 남편에게 물었다.

"여보 나 다시 살찌면 어떻게 할 거야?"

"또 그 소리하노?"

"아니~ 내가 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이니까 그렇지~"

"관리 잘하면 되지. 내가 도와줄게."

"참나. 그게 말이 쉽지. 얼마나 어려운지 알아? 내가 설명했잖아. 애초에 사람들이 다 오빠 같지 않다니까? 인내심, 식욕 그런 타고난 게 다 다르다고."

"그래~ 그래~ 어쨌든 나는 여보가 건강상 65킬로는 안 넘었으면 좋겠다."

"뭐? 65킬로? 65킬로? 그게 무슨 소리야?"

"아니 뭐... 그 이상 넘으면 건강에 안 좋잖아. 그러니까 하는 소리지."

"그게 나한테 할 소리야? 내가 몸무게에 신경 안 쓰는 것도 아니고! 그걸로 스트레스 엄청 받는 거 오빠가 제일 잘 알잖아!"


나는 남편 입에서 그냥 니가 어떤 모습이어도 사랑할 거라는 소리를 듣고 싶은 것뿐이었는데, 남편은 내 속내를 뻔히 알면서도 저런 소리를 했다.

단단히 삐진 나를 달래겠다는 생각으로 내뱉었는지 아니면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자꾸 하는 내가 짜증 나서 내 속을 더 긁으려고 그랬는지, 남편은 상황을 더 악화시켰다.


"왜 그렇게 짜증을 내노! 내가 뭐 못할 말 했나. 그러니까 지금처럼만 하면 된다는 소리지. 65킬로만 안 넘게 잘 관리하라고. 내가 뭐 55킬로 만들라고 요구한 것도 아니잖아!"

"뭐? 55킬로? 55킬로는 어디서 나온 숫잔데? 55킬로? 55키로면 어느 정돈지 알고나 하는 소리야?"

"그래! 내가 아량을 베풀어서 55킬로 말고, 65킬로 안 넘었으면 좋겠다고 말한 게 그렇게 큰 잘못 이가?"

"뭐? 아량? 허..."


나는 정말 할 말을 잃어버렸다.

결혼한 지... 재혼한 지 1년도 안 됐는데... 나한테 쩔쩔매던 그 남자는 사라져 버렸다.

아량을 베풀어서 65킬로라니...

사실은 55킬로를 원하는데... 자기가 아량을 베풀어서... 65킬로라니... 세상에...

이 남자를 어떻게 해야 할까.


살에 대해서 만큼은 모든 여자가 예민하다는 것을!

그래서 남자들은 절대로 여자들에게 살쪘다고 말하면 안 된다는 걸 모르는 걸까?

프렌즈도 안 봤나?

시트콤 프렌즈 시즌3 3화 "The One with the Jam" 일화에 보면 연인 간에 자동적으로 반응하지 않으면 솔로가 되고 마는 몇 가지 질문들이 있는데 그중에 대표적인 게 바로 살이다!


"나 살쪄 보여?" - "아니!"

"저 여자가 나보다 예뻐?" - "아니!"

"거시기 크기가 중요해?" - "아니!!!!"


무조건 아니라고 대답해야만 하는 질문들이다.

여기 망설였다가는 바로 아웃인 거다. ㅉㅉㅉ

그러니까 내 남편이 여태까지 솔로였겠지...


정말... 하아...

내 불안을 모르는 걸까?

남편은 내가 이런 식의 불안을 내비칠 때마다 항상 어이없어했다.

내가 살이 찌거나 못생겨져서 남편의 마음이 식을까 봐 불안해하는 걸 이해 못 해했다.

자기가 도대체 갈 데가 어디 있냐는 식이었다.

치......

내 눈에 왕자님인데 세상 어떤 눈 삔 여자 하나가 또 걸려들 수도 있지.

그래서 오징어 지킴이지. 안 그래?

아무튼.


그 얘기를 듣고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남편은 곡해하지 말라고 괜찮다고 했지만 이미 속마음을 들어버린 걸 어쩌랴.

뚱뚱한 사람을 그렇게까지 싫어할 줄이야. ㅡㅡ


그냥 지금 만난 게 다행인 거겠지.

지금 만날 운명인 거였겠지.

그래도 내가 과거 못난이였던 그 시점에 만났다면 지금처럼 잘 안 됐을지도 모른다는 그런 생각과,

일어나지 않을 미래에 혹시라도 겉모습에 실망해 바뀔 수도 있는 건가 싶어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이건... 시간이 가면 해결해 줄까?


비만도 BMI=체중÷(키x키)


매거진의 이전글 31.재혼! 아이를 또 낳을까 말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