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T에디터 Jun 27. 2023

Gpt가 기획한 광고 영상, AI 마케팅

[트렌드 레터 09]

TONENM_LETTER_09


안녕하세요. 트렌드 레터를 진행하는 톤앤매너의 에디터입니다.


요즘 들어 트렌드와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세상의 모든 예비 마케터, 에디터들을 위해 매주 트렌드 한 소식과 마케터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의 모든 정보를 다루는 트렌드 레터를요.


바로 지금 시작합니다:)



오늘의 레터 미리 보기


01. 트렌드 이야기: 광고의 새로운 시도, 트렌드의 시작

02. 마케터 이야기: AI가 마케팅을 해준다고?

03. 추천 이야기: 순리자가 아닌, 역행자로!



*네이버 톤앤매너 블로그의 트렌드 레터 09회와 다른 내용입니다.

*연재하는 공간을 옮기며 업로드 회차의 변동이 있습니다.

*한 주에 한번씩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광고의 새로운 시도, 트렌드의 시작!

출처: 아임닭 유튜브

요즘은 AI가 모든 일을 도와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그 중에서는 Gpt4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에서 광고 최초로 Gpt가 기획한 상황과 대본만으로 광고를 제작했다고 해요. 특히 이 광고에서 신선한 것은 광고 촬영 중에 Gpt에 광고 기획에 묻고, 이야기해주는 대로 따라하는 장면이 유쾌했어요. 


질문시에 광고를 볼 타깃까지 명시하여 광고 기획을 질문하니 출연자의 직업이나 특징도 명시해주고 대사까지 기획을 해주던 Gpt4, 물론 장면마다의 흐름성이나 대사의 오류도 있지만, 그 부분을 극복하기 위해 광고 속 광고 촬영장을 보여주고, Gpt가 대답하는 속도에 따라 약간은 어색한 듯 진행되는 광고로 오히려 대박이 났습니다.  그 간 없던 획기적인 광고로 시청자의 반응도 긍정적이었고요.

출처: 아임닭 유튜브 광고 댓글

기존에 없던 시도로 새로운 마케팅을 한 아임닭, 광고의 트렌드를 바꿨습니다.

관련 영상은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EIbkQdhSjE&t=88s



AI가 마케팅을 해준다고?


AI 마케팅은 앞서 아임닭에서 진행한 방식도 포함되듯, AI를 활용한 방식입니다. 요즘은 Gpt, 미드저니 등 생성형 AI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 전에 베타 서비스로 진행하고 있는 포토샵의 파이어플라이는 투자 시간 대비 완성형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면 마케터 혹은 디자이너가 해야할 일이 없어지진 않을까? 우려도 된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오류도 종종 있기도 하고 사람의 감정이나 트렌드 등을 알기 위해서는 사람이 직접 입력을 해줘야 하기에, AI가 세상을 지배할 걱정까지는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AI를 요긴하게 사용하면 각 직무별로 좋은 장점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AI이다 보니, 데이터 분석을 기준으로 하기에 기획이나 성과를 측정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와 요구 사항을 구체적으로 적는다면, AI와 인간이 만나 기존보다 체계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어요.


더 발전할 미래를 앞둔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사람은 증가할 전망이라고 해요. AI가 지배하여 직업이 없어질 거라는 걱정보다는, 아임닭의 새로운 시도처럼 AI를 적용한다면 혁신적이고 데이터적이며, 신선한 결과물이 만들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역행자 확장판 출시!


아마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이미 읽어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작년에 출시되어 지금까지 50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하던 화제의 '자청'의 도서, 역행자는 이번에 확장판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실 에디터는 그간 읽지 않다가 이번에는 밀리의 서재를 구독한 김에 읽어보았습니다. 물론 서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고요. 

트렌드 레터를 즐겨 봐주시는 여러분들이라면 관심이 생길 분야일 것 같아요. 자기계발 관련 도서이지만,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온 전략집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이 책에서는 인간은 딱 두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순리자와 역행자로 말이죠.


순리자에서 역행자로 바꾸는 방식, 그간 흘러가는 대로 살던 사람과, 틀에 박힌 생각을 반대로 바꿔 실천해보는 사람이 된다면 저자가 말한 것 처럼, 돈과 명예, 운명에서 자유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뻔한 이야기일까, 어려운 이야기일까 싶어 미루고 있었다면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p.s. 에디터는 평소 책을 안읽던 사람인데 이 책 이후로 일주일에 2권 이상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긍정적 변화가 모두에게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트렌드 한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앞으로 자주 만나요!


트렌드 레터 찾아오는 다양한 방법


1️⃣브런치 구독 누른 후 매주 확인하기

2️⃣브런치에서 트렌드 레터 검색하고 찾아오기


*궁금했던 트렌드/마케터 업무가 있다면

언제든 하단의 평가 링크로 짧은 편지를 보내주세요*


오늘의 트렌드 레터 어떠셨나요?

(소중한 의견도 남겨 주세요)

좋았어요           아쉬웠어요


톤앤매너 홈페이지

톤앤매너 인스타그램


문의 메일: woo@tonenm.com

©2023.톤앤매너. All rights reserved.

작가의 이전글 맞춤형 광고, 이메일 마케팅 전략, 스카이 캡슐열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