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이니율 Jun 23. 2024

수박주스로 충전

여름 에너지 충전은 수박주스로!

여름 대표 과일은 단연 수박이다. 시장, 마트는 물론 길가 과일 트럭에도 수박을 흔히 볼 수 다. 수박은 참 매력적인 과일이다. 겉은 어두운 녹색이라 덩굴 속에 있으면 눈에 잘 띄지 않는데 반으로 가르면 아주 싱그러운 붉은 과육이 모습을 드러낸다.




나는 수박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다. 수분이 많은 물컹한 식감이 어색해서다. 수박이 있으면 먹긴 하지만 찾아서 먹진 않는다. 집에 수박이 있다. 수박은 잘 물러져서 빨리 먹어야 하는데 집에 있는 수박은 이미 익을 대로 익어서 더 빨리 먹어야 했다. 얼른 먹어치우려니 마음이 급했다. 그때 떠오른 생각! 주스로 만들어 빨리 소진해보자 싶었다.


수박은 한 입크기로 썰어 국그릇에 약간 볼록하게 올라올 정도로 담는다. 그럼 딱 1인분이다. 한 컵 정도다. 수박 자체에 수분이 많기 때문에 물은 따로 넣지 않아도 된다. 간은 소금으로만 하고 생강 다진 것을 아주 소량 넣어준다. 이미 수박이 달아서 당은 따로 넣지 않았다. 재료가 다 준비되었다면 갈아주기만 하면 된다.


생강을 넣는 것은 최화정 님의 레시피를 참고했다. 음식에만 넣는 줄 알았던 생강을 과일에 넣다니 이상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았다. 생강이 없어 생강청을 넣었는데 향 때문에 고급스러운 맛이 났다. 소금을 넣었더니 수박이 더 달게 느껴졌다. 거기다 갈아서 걸리는 것 없이 후루룩 넘어가니 먹기도 좋았다.


주의할 점은 씨는 빼고 넣는 것이다. 씨는 잘 갈리지 않아 부드럽지 않을 수 있고 거뭇거뭇한 입자 때문에 보기도 좋지 않다. 수박을 썰때부터 조금 얇게 썰면 씨가 잘 보이니 제거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박주스의 포인트는 생강을 넣는 것이다.

 다른 과일주스는 만들어봤지만 수박주스 처음 만들었다. 생각보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 만족스러웠다. 예전에 밖에서 수박주스를 사 먹은 적이 있었는데 그 맛 못지않았다. 색도 빨간색이라 여름에 기운이 없을 때 한잔씩 하면 좋을 것 같다.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분이 들 것이다. :)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용 초간단 국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