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지 Aug 08. 2024

노화를 늦추고 싶다면...

하루 한잔 레몬물

얼마 전 마트에 갔다가 레몬꾸러미를 살피고 있는 어르신을 만났다. "어디에 쓰세요?"라고 여쭤보니 노화 방지에 좋다고 말씀하셨다. 레몬을 썰어서 씨를 발라내고 하루 한잔씩 먹으면 노화 방지에 좋다고.. 노화에 좋다는 어르신의 말씀에 나도 모르게 고개가 끄덕여졌다.


이렇게 평범한 일상에서 건강을 위한 작은 실천을 시작하게 되었다.

집에 가져온 레몬을 정성껏 씻어 껍질째 믹서기에 갈아 얼음 큐브로 만들었다. 이렇게 매일 아침, 레몬 큐브 하나를 물에 띄워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나의 새로운 일과가 되었다.


나이가 들수록 "노화"라는 단어가 자주 떠오른다. 단순히 외모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변화와 더불어 정신적인 부분까지 변화를 느끼면서 스스로를 돌아보게 된다. 예전에는 쉽게 하던 일들이 버겁게 느껴지고,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보다는 편안함을 추구하게 된다.


레몬을 섭취하면서 건강을 위한 노력을 하면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한 것 같다.

아직은 노화를 완전히 받아들이기 어렵지만,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과정 자체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레몬 섭취가 노화를 막아줄지는 모르겠지만, 건강한 습관을 통해 좀 더 활기찬 삶을 살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꾸준히 레몬큐브+물을 마시며 나의 변화를 관찰해 보아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먹방은 아무나 하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