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Oct 28. 2024

"국내 맞아?" 연말에 떠나기 좋은 유럽풍 수도권 명소

수도권에서 인생샷 찍어요

출처 : 루덴시아 인스타그램

경기도 여주시 금품1로 177에 위치한 루덴시아는 유럽의 매력을 그대로 재현한 국내 테마파크다.


‘여주의 알프스’라 불리는 이곳은 약 160만 개의 고벽돌로 세워진 중세 유럽풍 건축물로 가득해 마치 유럽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갤러리와 스튜디오, F&B 구역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출처 : 루덴시아 인스타그램

루덴시아에서는 1920년대부터 수집된 희귀 모형들이 전시된 기차 갤러리, 700년 된 목조 예수상과 1886년 제작된 교회 종 등이 전시된 앤티크 갤러리 등 예술적 요소가 가득한 갤러리들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추억의 명반이 가득한 아날로그 스튜디오에서는 비틀즈의 희귀 앨범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외부 정원에 위치한 유리온실에서 영국 정통 애프터눈 티를 즐기며 피크닉을 하는 특별한 경험도 가능하다.


특히, 루덴시아는 10월 야간 개장으로 더욱 특별한 야경을 선사하며, 매주 금·토·일 및 공휴일에 10시부터 21시까지 운영된다.

출처 : 루덴시아 인스타그램

밤하늘을 수놓는 별빛과 축제 분위기가 가득한 별빛야행은 인생샷을 남기기에 완벽한 기회다.


가을 시즌에 맞춰 할로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10월 한 달 동안 해피 펌킨 콘테스트가 열려, 파크 내 곳곳에 숨겨진 호박을 찾아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1등 상품은 루덴시아 VIP티켓과 음료다.


또한, 금 1돈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다양한 할로윈 코스튬을 입고 사진을 찍어 응모하면 우수작을 선정해 금 한 돈이 지급되며, 금 반돈, 숙박권 등의 상품도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트릭 올 트릿 이벤트를 통해 코스튬 착용 시 사탕과 스탬프 엽서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말자.

출처 : 루덴시아 인스타그램

입장료는 성인 27,000원, 소인 17,000원이며, 36개월 영유아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해 두자.


네이버 예매, 여주 시민 할인을 비롯해 군인/경찰 할인과 단체 할인까지, 상황에 맞게 할인된 가격으로 루덴시아를 즐길 수 있다. 연간 회원권도 129,000원에 제공되며, 1년 동안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유럽의 감성과 가을의 낭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루덴시아. 연말에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곳을 꼭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작가의 이전글 역사와 함께한 천년 은행나무들, 은행나무 명소는 어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