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Oct 29. 2024

“포르쉐? 이제 안 부러워”.. 럭셔리 시장 흔든 차

퍼포먼스와 안정성을 동시에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GT63 pro)

메르세데스-AMG가 고성능 트랙용 모델인 2025 GT63 Pro 4Matic+를 공개하며 스포츠카 시장에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강력한 엔진 성능과 다양한 트랙 특화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 모델은 포르쉐 911을 겨냥하며, 차별화된 주행 경험과 안정성을 선보인다.


GT63 Pro는 기존 AMG GT63의 성능을 한층 높였다. 4.0L 트윈터보 V8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03마력과 최대토크 86.7 kgfm를 발휘하며, 0-100 km/h 가속을 단 3.1초 만에 주파한다.


기본 모델 대비 26마력과 5.1 kgfm가 증가했으며, 9단 멀티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AWD 시스템이 적용돼 안정감 있는 트랙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GT63 pro)

특히 ‘레이스 모드’에서는 후륜 중심의 AWD 설정으로 역동적인 주행을 제공하며, 신속한 코너링에서도 흔들림 없이 자세를 유지한다.


트랙을 겨냥한 GT63 Pro는 카본 파이버 에어 디플렉터와 고정형 리어 윙을 통해 공기역학 성능을 강화하고, 전면 리프트를 66파운드 줄이는 동시에 후면 다운포스를 33파운드 증가시켰다.

 

여기에 전후방 및 중앙 디퍼렌셜에 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코너링 시의 안정감을 극대화했다. 


기본 장착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는 반복된 고온 상황에서도 강력한 제동 성능을 유지하며, 일반 GT63의 선택 사양을 개선한 새로운 브레이크 패드와 티타늄 백플레이트로 반응이 더 향상되었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GT63 pro)

특히, GT63 Pro는 21인치 단조 휠과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R 타이어를 장착해 기존 GT63의 파일럿 스포츠 5 타이어보다 더욱 뛰어난 그립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트랙 주행 중 더욱 견고한 접지력과 민첩한 조향 성능을 발휘하며, 중량이 1,938.5 kg에 달함에도 불구하고 안정감 있는 코너링을 가능하게 했다.


GT63 Pro는 이전 모델과 달리 후석 시트를 옵션으로 추가해 일상에서의 실용성을 확보했다.


차체 디자인 또한 개선돼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편안한 주행을 위한 컴포트 모드부터 트랙 중심의 스포츠+, 레이스 모드까지 다양한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이는 일상적인 주행에서도 스포츠카의 성능을 쉽게 만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GT63 pro)

AMG는 GT63 Pro의 모든 디테일을 통해 고성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디자인했다. 고속 주행 시의 안정성을 높이는 체커드 플래그 배지와 각종 카본 파이버 외장 요소는 단순한 장식이 아닌 AMG의 퍼포먼스 정체성을 반영한 고급 사양이다.


또한, 수동 모드에서 작동하는 소리 기반의 변속 알림 시스템은 GT63 Pro에만 적용된 특별한 기능으로, 운전자에게 기계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GT63 Pro의 예상 가격은 약 20만 달러(한화 약 2억 7천만원)에 달하며, 내년 봄부터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GT63 pro)

이는 GT63보다 약 2만 달러(한화 약 2천 7백만원) 높은 수준으로, 기본 모델 대비 트랙 성능과 고급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가격에 반영되었다.


전문가들은 GT63 Pro가 911 시리즈와는 다른 개성을 가진 트랙 머신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AMG의 새로운 GT63 Pro는 트랙과 일상 모두에서 독보적인 주행 감각을 제공하며, 고성능을 추구하는 운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작가의 이전글 "국내 맞아?" 연말에 떠나기 좋은 유럽풍 수도권 명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