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결 Sep 21. 2023

남이 뱉은 쓰레기에 마음 두지 않기

230921 호우주의보

하루 동안 무엇을 잘했는지 곰곰이 생각해 본다.

오늘 퀴즈를 봤는데 작용기 이름을 잘 알고 있었다. 스무 살부터 화학 공부한 보람이 있구나. 기특하네.라고 칭찬 해본다.


오늘 하루 자꾸 따라붙는 부정적 생각에 힘이 들었지만 잘 견뎠다. 너무 속이 답답했다. 실험실 사수에게 요즘 내가 힘이 들어라고 말했을 때 그런 일이 있었냐며 놀랐다. 어떻게 출근을 할 수 있었냐고 물어 봐 주고 나와 오랜 시간을 보내주었다. 나에게 시간을 할애해 주는 사람이 또 한 명 생겼다. 마음이 맞는 사람은 어디를 가도 생겨서 다행이다.


내 복이다.


사람은 쓰레기 차라고 생각하라는 글을 봤다. 부정적 감정을 들고 다니고 차고 차면 그 쓰레기를 토해낸다고 한다. 그런 쓰레기를 뱉는 사람을 만난다면 그냥 잘되길 빌어주고 가던 길 가면 된다고 한다. 그래 나는 그냥 가던 길을 가야지. 그 쓰레기는 안 받으면 그만이다. 나는 네가 쓰레기를 버렸어도 네가 잘되길 기도 해줄게.


나의 마음이 잠이 들기 전에 평온해져서 감사합니다. 내일은 더 열심히 잘한 일 생각하며 하루를 예쁘게 써야겠다.


 오늘 하루도 감사한 일이 생긴다. 복이 많다.

매거진의 이전글 실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