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Jun 05. 2024

전 세계의 봄꽃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와 시기

해외 아름다운 봄꽃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

프로방스 위스테리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봄철에 활짝 핀 꽃을 마주하고 꽃이 만개해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한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이러한 경이로움으로 감탄사를 남발하게 되는데 직접 눈으로 보기 위해 여행할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네덜란드의 튤립 정원에서 토스카나의 해바라기밭까지, 이 여러 목적지 각각 다른 광경이 있고 각자의 매력 포인트가 있어 사진찍기에도 적합한 장소입니다. 아래 전 세계에서 봄꽃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있습니다.


<전 세계 중 봄꽃이 가장 아름다운 장소 BEST 7>

1. 네덜란드 리세 쾨켄호프

2. 미국 스카짓 밸리

3. 벨기에 할레의 숲

4. 프랑스 프로방스

5.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 식물보호지구

6. 영국 코츠월드

7. 이탈리아 토스카나


1. 네덜란드 리세 쾨켄호프

쾨켄호프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Keukenhof Lisse

◆ 꽃의 종류 : 튤립, 수선화, 히아신스, 무스카리, 프리틸라리아

◆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 : 3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쾨켄호프는 네덜란드 리세의 쾨켄호프 공원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구근 화훼류 꽃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럽의 대표 튤립 정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리세 마을에 위치한 꽃 낙원은 거대한 토지 면적으로, 매년 봄철이 되면 전 세계 방문객을 끌어들이며, 모두 자연이 만든 작품을 가까이서 보고 싶어 합니다.


이 정원은 축제와 특별 행사를 위해 일 년 내내 열려 있지만, 3월 중순에서 5월 중순 사이에만 대중에게 개방됩니다.


2. 미국 스카짓 밸리

스카짓 밸리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Skagit Valley

◆ 꽃의 종류 : 수선화, 튤립

◆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 : 스카짓 밸리 튤립 축제 기간, 2024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워싱턴주의 중심부에 위치한 스카짓 밸리는 봄철에 튤립밭으로 살아나는 농업 지역입니다. 계곡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튤립 축제 기간 때입니다.


현지인과 방문객 콘서트, 튤립 가이드 투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사와 함께 축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카짓 밸리는 튤립으로 유명하지만, 수선화도 피며 3월에 튤립이 나오기 한 달 전에 핍니다.


3. 벨기에 할레의 숲

할레의 숲 풍경 / 사진=eknazariyaa


◆ Halle’s Forest

◆ 발견된 꽃의 종류 : 야생 노란색 수선화, 프리뮬라, 동의나물(매쉬 마리골드), 파란색과 보라색 히아신스

◆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할레의 숲 어디에서나 블루벨을 찾을 수 있습니다. 4월 말과 5월 초에, 이 숲은 푸른 바다로 변하여 디즈니 월드에서 나올법한 몽환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숲을 돌아다닐 때, 블루벨 카펫에 둘러싸여 있을 것입니다.


블루벨 외에도, 숲은 희귀한 난초와 찾기 어려운 사슴과 같은 다양한 동식물의 본거지입니다. 조류 관찰자들은 또한 딱따구리와 올빼미를 발견합니다.


4. 프랑스 프로방스

프로방스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Provence

◆ 꽃의 종류 : 붉은 양귀비, 분홍색과 노란색 피오니, 보라색 위스테리아

◆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 : 3월부터 7월까지


프로방스는 라벤더 밭으로 유명하지만, 봄철에는 꽃이 피지 않습니다. 그래서 6월이나 7월에 프로방스 지역으로 향한다면, 어디에서나 만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프로방스 경험인 시골을 운전하는 동안 7월에 라벤더 수확을 목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향기로운 꽃이 에센셜 오일, 비누 및 향수로 변형되는 전통적인 라벤더 증류 기술을 만날 수 있습니다.


5.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 식물보호지구

케이프 식물보호지구 풍경 / 사진=nationalgeographic


◆ Cape Floristic Region

◆ 꽃의 종류 : 프로테아스, 난초, 에리카, 왓토니아

◆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 : 9월부터 11월까지


케이프 식물보호지구는 프로테아, 난초, 핀보스를 포함한 9천여 개 이상의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있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입니다.


테이블 마운틴 국립공원에서 하이킹하거나 케이프반도를 탐험하여 이 아름다운 식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여기서 자라는 핀보스 식물은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고 지중해 기후에 적응했습니다.


6. 영국 코츠월드

코츠월드 벚꽃 풍경 / 사진=standard


◆ Cotswolds

◆ 꽃의 종류 : 장미, 등나무, 벚꽃

◆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 : 3월부터 5월까지


코츠월드는 완벽한 영국의 아름다운 시골로, 봄이 시작되면서 히드코트(Hidcote)와 수들리 성(Sudeley Castle)과 같은 정원은 벚꽃, 장미, 등나무 꽃이 핍니다.


특히 코츠월드 특유의 오두막집과 함께 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츠월드의 봄은 아스파라거스와 딸기와 같은 신선한 농산물을 현지 시장에 제공합니다.


7. 이탈리아 토스카나

토스카나 해바라기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Tuscany

◆ 꽃의 종류 : 해바라기, 양귀비, 야생화, 등나무, 올랜더, 시클라멘

◆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 : 4월부터 6월까지


목적지 결혼식으로 유명한 것 외에도, 토스카나는 봄에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해바라기와 양귀비밭은 봄철 토스카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


그리고 토스카나의 트레이드마크인 포도밭이 있습니다. 토스카나의 봄은 포도 재배 시즌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제주 안의 또 다른 숨은 여행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