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람꽃 May 23. 2024

내가 가장 아름다운날~ 바로, '오늘'

사진 찍기


나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

맛있는 음식. 예쁜 꽃. 사랑스런 동물.

멋진 풍경. 아름다운 자연 등

내가 보고 경험하는 많은 순간들을 

책갈피처럼 하나하나 간직하고 기억하고 싶어서다  

   

젊어서는 가족 사진이 우선이었다

세 아이들이 커가는 시간들

나의 가족이 함께 했던 순간들

내가 기억하고픈 다양한 장면들까지

사진을 찍으면 소중한 순간을 한 곳에 담을 수 있어 좋다     

주변에 나이 드신 분들 말씀을 들어보면

대부분 옛 추억이나 오랜 기억을 헤아리면서 

남은 노년을 채우시는 것 같았다

그래서 하나라도 더 기억하고 추억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사진을 찍는다   

   

연령대별로 사진 찍는 종류가 다르다고 하는데

젊을 때는 아이들 사진이 대부분이고 

나이 들어서는 주름지고 늙어가는 자신보다 

꽃이나 자연, 예쁜 것 위주로 찍는다고 한다 

나도 마찬가지다!    

 

요즘 내 사진의 대부분은 동물 또는 자연이다

어느 순간부터 나의 모습에서 

세상의 무게가 느껴지고 나이를 먹어가는 게 보였다

그러다 어느 순간 ‘아차!’ 하고 깨달은 것이 있다 

‘오늘이 나의 가장 젊은 날’ 이라는 것을!   

   

모처럼, 서랍 속 깊은 곳에 넣어둔 사진기를 꺼내 들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나! 

이제부터는 다른 사람이 아닌 나를 위해

가장 젊은 내 모습을 담아보려 한다

내가 가장 아름다운 날은 바로 '오늘'이다!    

            



작가의 이전글 비눗방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