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혁 May 19. 2024

하고싶은 일 vs 해야하는 일

많은 사람들의 (저 포함) 고민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 문제를 고민하는 사람들은 저마다 사연이 있는

그래서 쉽사리 선택할 수 없는 처지일 거예요

그렇다고 지금 일을 계속하자니 미래는 안 보이고

내가 원하던 새로운 걸 하자니 카드값이고 고정지출이고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두 개가 아니죠

제가 좋은 방법 하나 알려드릴게요


하고 싶은 일과 해야하는 일에서 고민하지 말고

잘하는 일을 하셔야 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든 남들과는 조금 다른 능력을 갖고 태어나요

어디서 배우진 않았지만 평균과 비교했을 때

남들은 잘 해내지 못하는걸 나는 쉽게 할 수 있는 그런 능력

누군가는 운동신경이 될 수도 있고

누군가는 목소리를 타고날 수도 있고

누군가는 친화력, 화술, 그림, 공부, 꾸미기 등

장담컨대 최소 한 가지 능력은 갖고 태어난다 생각해요



내가 잘하는 걸 아직까지 찾지 못하셨을 수도 있어요

그때 가장 좋은 방법은

좋아하는 친구들을 만나는 겁니다

그리고 그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그 친구들이 잘하는걸 한번 찾아보세요

저 친구는 저걸 잘하고 저 친구는 이걸 잘하네?

그러면 분명히 보일 겁니다

내가 잘하는 게 뭔지.


저는 늘 당신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좋은 생각이 떠오르면 또 찾아올게요!

꼭! 찾아보세요

내가 잘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이 시너지가 맞았을 때

그때 당신에게 상상도 못할 큰 성공이 찾아올 겁니다





작가의 이전글 당신에게 좋은일이 생길것입니다 - 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