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 May 29. 2024

끌어당김의 법칙 그거 망상 아니야?



몇 달 전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내가 온 마음을 다해 계속 생각하고 원하면 우주의 힘이 모여 내가 원하던 것을 이루게 해 준 다는 이야기이다.  그 이야기를 듣고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은 이게 무슨 허무맹랑한 소리인가 싶었다.


내가 간절히 원하면 뭐든 다 된다는 거야? 

터무니없는 믿음 같았다.



우연히 켈리 최리는 분의 영상을 보게 됐다. 그분은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인해 자기가 성공을 이루었다고 말하고 있었다.


그 법칙이라는 게 우리가 원하는 걸 늘 상상하고 그것을 끌어당겨서 결국엔 이루게 된다는 건 맞다고 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매일 작은 행동을 함께 한다는 것이란다. 


감나무 밑에서 감이 떨어지는 것을 상상하며 기다리기만 하면 안 되고, 감을 먹는 상상을 하면서 감나무로 올라가야 한다는 거다.


상상만 하는 것은 망상에 불과하며, 바라는 것을 시각화하면서 목적의식을 갖고 행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했다.



누구나 목표를 정해놓고 가다 보면 루트를 벗어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그때 멈추면 그것은 작심삼일로 그치거나 실패로 남게 된다. 


하지만 경로를 벗어났다가도 다시 돌아오게 된다면 작심삼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3일마다 도전이 계속 반복되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매일 긍정 확언을 통해 말로써 이야기하고 눈에 보이는 듯 시각화하며 목표한 바를 글로 100번씩 쓰는 등 일정한 루틴을 계속 반복한다. 


이것이 나의 인생에 우선순위라는 것을 잠재의식을 넘어 신념이 될 때까지 나의 뇌에 주입을 하다 보면 삼천포로 빠졌다가도 다시 돌아오고 빠졌다가도 다시 돌아오게 된다.


성공이라는 목표는 같아도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은 다양하기에 방법이 바뀔 수는 있다.


하지만 다른 곳으로 이탈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면 나의 실행력은 당연히 높아지고 결국엔 이루게 된다는 것이다.


마음이 흔들리고, 좌절하고, 노력해도 안된다고 포기하는 것.. 그게 우리가 성공을 할 수 없는 가장 큰 이유이기 때문에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내 안의 변동성을 최소화시키고 목표에만 전념하도록 나를 설정하는 거다.



어떤 일이 있더라도 포기할 수 없는 목표를 설정하고 끈기 있게 실행하기. 그렇게 하기 위해 마음을 단단히 세팅하기. 


끌어당김의 법칙은 바로 이것이었다.


영상을 보고 나니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한 오해가 풀리게 됐다. 


나는 현재 나의 꿈을 향해 혼자만의 노력을 진행 중이다. 누구 의지할 곳도 나를 이끌어 주는 사람도 없다. 가끔은 정말 내 꿈을 이룰 수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한다. 


이런 순간에 나의 마음가짐을 재정비해 보는 것.. 어쩌면 나에게 꼭 필요했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책을 읽으면 그 안에서 배울 점을 한 가지는 꼭 실천해 보고, 어느 정도 성과를 낸 사람들이 하라고 하는 건 일단 해보자는 주의다. 해봐서 나쁠 건 없다고 본다.


켈리 최 님이 내신 책이 3권이 있다. 


웰씽킹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100일 아침 습관의 기적


이 책들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꼭 실천해봐야겠다.




끈기는 완전히 몸에 배어

물아일체가 되었을 때

비로소 효과가 나타난다.


변화를 원한다면

닮고 싶은 사람들의 생각을

배워 실천해 보라.


멘털이 강한 사람들은

빠르게 회복하는 특성이 있다.

그들은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통제할 수 없는 것은 과감히 내려놓는다.


-캘리 최-


매거진의 이전글 타로 보고 소름끼친 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