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기 May 04. 2024

너 스스로를 믿어.

비밀정원 주인장

작은 해바라기는 작은 정원에 살고 있었어요. 이 작은 해바라기는 다른 꽃들처럼 키가 크지 않아서 항상 자신이 없었어요. 특히 다른 꽃들이 자신의 큰 꽃잎을 자랑할 때마다 작은 해바라기는 움츠려 들기만 했지요.



어느 화창한 날, 정원을 찾은 할머니가 해바라기를 보며 말씀하셨어요. 

"작은 해바라기야, 왜 그렇게 움츠려 있니? 네 안에 숨겨진 빛을 세상에 보여줘야지."

하지만 작은 해바라기는 여전히 의기소침했어요. 그런데 그때, 사랑스러운 벌 한 마리가 해바라기에게 날아와 말했어요. 

"넌 정말 아름다운 꽃이 될 수 있어. 하지만 먼저 네가 스스로를 믿어야 해."

해바라기는 벌의 말에 조금씩 용기를 내기 시작했어요. 매일 아침 해바라기는 자신에게 속삭이며 일어섰어요.

 "나는 아름다운 꽃이 될 수 있어. 나는 할 수 있어."

시간이 흘러, 해바라기는 점점 더 많은 햇빛을 받으며 자라났고, 어느덧 다른 꽃들보다 키가 커졌어요. 그리고 마침내, 그 해 여름 작은 해바라기는 아름다운 황금빛 꽃을 활짝 피웠어요. 해바라기의 꽃은 정원에서 가장 눈부시게 빛났고, 모든 이들이 그 꽃의 아름다움에 감탄했어요.



그날 이후로 작은 해바라기는 더 이상 자신이 없거나 움츠리지 않았어요. 오히려 다른 작은 꽃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었지요.

"너도 네 안의 아름다움을 믿어. 그러면 세상이 너를 아름답게 볼 거야."

그렇게 해바라기는 정원에서 가장 자신감 넘치고 환하게 웃는 꽃이 되었답니다. 해바라기가 모든 이에게 보여준 것처럼, 우리 모두는 자신만의 빛을 가지고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작가의 이전글 독서와 글쓰기로 아이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