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경_혼자라고 생각 말기
학교 2013 정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고, 그 당시 근무하고 있던 학교 아이들이 나랑 극 중 장나라가 연기한 정인재라는 교사가 좌충우돌하는 모습이 똑같다며... 정인재 샘은 가정 방문까지 하는데 샘은 그것 빼고 다 똑같다고 했었다.
우리 학교는 오늘부터 기말고사 기간이다. 10년 전 근무한 학교에서 시험 기간에 한 아이가 스스로 생을 마감한 일이 있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시험기간이었기 때문에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도 그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할 수밖에 없었다. 성적이 다가 아니라고 모두가 말하지만 현재 입시 제도에서 학생들은 성적이 전부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도 하다.
그래서 오늘은 학교 2013의 OST 중 혼자라고 생각 말기라는 노래를 소개해본다. 지치지 않기 포기하지 않기 어떤 힘든 일에도 늘 이기기. 너무 힘들 땐 너무 지칠 땐 내가 너의 뒤에서 나의 등을 내줄게.
이번주가 병가 마지막이고, 다음 주면 출근을 한다. 시험 문제를 출제하지 않은 적이 한 번도 없는데 수술로 인한 첫 경험을 수도 없이 한 2개월이다. 우리 학교 귀요미들 기말고사 결과가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더라도 시험 마지막날 친구들과 마라탕후루 먹고, 인생네컷 찍고 웃으면서 힘을 내길 바란다. 1학기 마무리 같이 잘하자. 세특 열심히 최선을 다해 잘 써줄게!
https://www.youtube.com/watch?v=tJ02RvpMNA4
지치지 않기 포기하지 않기
어떤 힘든 일에도 늘 이기기
너무 힘들 땐 너무 지칠 땐
내가 너의 뒤에서 나의 등을 내줄게
언제라도 너의 짐을 내려놓아도 된다고
혼자라고 생각말기 힘들다고 울지 말기
너와 나 우리는 알잖아
니가 나의 등에 기대 세상에서 버틴다면
넌 내게 멋진 꿈을 준거야
성급하게는 생각하지 말기
정말 잠이 올 때면 그 자리에 기대어
너무 지친 니 몸을 잠시라도 쉬게 해 줘
혼자라고 생각말기 힘들다고 울지 말기
너와 나 우리는 알잖아
햇살이 참 좋은 날에 그런 날에 하루라도
또 다른 우리가 되어볼까
오늘과 다른 내일을
기대하며 멈춰 설 수는 없어
혼자라고 생각말기 힘들다고 울지 말기
너와 나 우리는 알잖아
니가 나의 등에 기대 세상에서 버틴다면
넌 나의 지지 않는 꿈을 준거야
우리라는 건 니가 힘이 들 때에 같이 아파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