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셀코북 Jul 24. 2024

2024년 6월 주식책 베스트셀러 6권



도서 시장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베스트셀러"입니다.


브런치스토리 통계자료에도 "베스트셀러" 키워드를 검색해서 저희 글을 찾아오는 독자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럼 베스트셀러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는 무엇일까요?


바로 "주식책 베스트셀러"입니다.


교보문고 월간 베스트셀러 중에서 "주식책"은 "경제경영" 카테고리에 포함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2024년 6월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중 (불변의 법칙』, 『THE MONEY BOOK(더 머니북)』, 『돈의 심리학처럼 경제와 주식의 원리원칙을 다루는 책은 빼고) "단타", "비법", "필승" 같은 키워드들로 소개되는 주식책 베스트셀러 6권을 추려보았습니다.


내가 아는, 내가 읽은 책을 댓글에 남겨보세요 :)


모르는 책, 훑어만 봐도 교양 상승!




원칙으로 수익 내는 단타의 기술

상위 1% 주식 트레이더가 지킨 단 하나의 투자 비법


저자: 원정연(만쥬)

출판사: 길벗 · 2024년 05월 31일

교보문고 평점: 9.7 (60개의 리뷰)


취미로 게임을 해서는 프로게이머를 절대로 이길 수 없는 것처럼, 이 분야에서 죽어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들보다 더 악착같이 노력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이렇게 모든 매매에 자신을 갖게 되기까지 여러 번의 깡통과 수많은 인고의 시간이 숨어있다. 주식시장에 마법의 비법 같은 것은 없다고 말한다. 다만, 노력의 마법은 있다고 이야기하며 자신이 현재의 ‘대학생 트레이더 만쥬’에 이르기까지 겪었던 시간들을 담았다. 어떻게 확률 높은 자리를 찾을 수 있었는지, 각 매매법을 활용할 때 매수와 매도의 기준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흔들리지 않고 칼 손절을 할 수 있는지, 시장에 따른 매매법 등 그가 주식 트레이딩을 하며 쌓아온 경험치들을 기록했다.




이동 평균선 투자법

차트 분석의 시작과 끝은 이동 평균선이다


저자: 고지로 강사

번역: 김정환

출판사: 이레미디어 · 2024년 05월 03일

교보문고 평점: 9.5 (66개의 리뷰)


이 책은 초보 투자자를 대상으로 썼다(제5장의 대순환 MACD는 중상급자에게도 유용할 것이다).


이동 평균선으로 ‘에지가 있는 상태’를 찾아내서 투자 수익을 내는 방법이 담긴 책. 에지가 있는 상태란 가격이 끊임없이 변동하는 가운데, 사는 것이 유리하거나 파는 것이 유리한 국면을 뜻한다. 줄다리기로 비유하면 어느 한쪽의 태세가 흐트러지는 상황으로, 그렇다고 100 대 0은 아니고 60 대 40 또는 70 대 30의 확률이며, 이러한 확률에 따른 트레이딩을 거듭해 종합적으로 이익을 내는 게 이 책이 말하는 투자법이다.




처음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단타전략

15만 원으로 10억 만든 실전투자대회 1위 수상자의 필승 트레이딩 공식


저자: 홍인기

출판사: 길벗 · 2023년 12월 22일

교보문고 평점: 9.4 (269개의 리뷰)


우리는 주식을 매매할 때 얼마의 금액을 투입할지 결정할 뿐 1,000원짜리 종목과 100,000원짜리 종목을 같은 주식 수로 매매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거래량 상위 종목은 사람들이 어느 종목에 관심을 가지는지 확인하는 데 의미가 없으므로 반드시 거래대금 상위 종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배당투자는 한마디로 시간과의 싸움이다. 여기서 시간은 ‘타이밍’이 아니라 ‘타임’이라는 뜻이다.


실전투자대회 1위 2회, 2위 2회 수상,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1위, 177% 수익률 달성한 20대 투자자의 단타 수업. 단타를 배우고 싶은 투자자에게 적합한 트레이딩 입문서. 저자의 실제 계좌를 실어 수익을 인증해 놓았다. 투자의 방법론을 설명하는 중간중간 실제 거래 내역도 캡처하여 자신의 기법과 논리를 증명한다.




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


저자: 장우석

출판사: 페이지2북스 · 2024년 03월 27일

교보문고 평점: 10.0 (62개의 리뷰)


배당투자는 한마디로 시간과의 싸움이다. 여기서 시간은 ‘타이밍’이 아니라 ‘타임’이라는 뜻이다.


미국 배당주를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기초 상식, 매주 달러가 입금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실전 전략을 제시한다. 그리고 수익 내는 배당 기업 213개를 저자의 코멘트와 함께 소개하여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이후 리밸런싱까지 전 과정을 돕는다. 미국 배당주를 처음 하거나, 하고는 있지만 효과적인 수익을 만들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밸류에이션을 알면 10배 주식이 보인다

배터리 아저씨의 주식 투자 성공 제1원칙


저자: 박순혁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 2024년 05월 31일

교보문고 평점: 9.1 (44개의 리뷰)


시장의 잘못된 평가를 이용해서 돈을 벌고자 하는 것이 ‘투자’이고,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 ‘밸류에이션’이며, 밸류에이션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가 바로 ‘밸류에이션 툴’인 것이다.


최근 시장에서는 주도주를 향한 맹목적 추종 투자, 밈 주식 열풍, 특정 산업의 버블로 인한 투기 과열 등으로 밸류에이션을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밸류에이션은 기업의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방법으로 투자의 기본이자 핵심이다. 밸류에이션을 통해 기업을 제대로 분석하고, 좋은 기업을 저렴한 가격에 담는다면 하락장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으며, 변동성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cis의 주식 투자 법칙

주식으로 2300억을 번 일본 단타의 신


저자: cis

번역: 김정환

출판사: 이레미디어 · 2024년 05월 31일

교보문고 평점: 9.3 (36개의 리뷰)


현재 사는 사람이 많아서 상승하고 있다, 파는 사람이 많아서 하락하고 있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그렇다면 가장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방법은 시장의 흐름에 순응하며 행동하는 것이다.


주식으로 2300억을 번 일본인 cis의 책. 저자가 말하는 주식시장의 법칙은 기본을 지키는 것. 오르고 있는 주식은 계속 오르고, 떨어지는 주식은 계속 떨어지기 때문에 오르고 있는 주식을 사라는 것. 만약 산 주식의 가격이 하락하면 물타기를 하기보다는 팔고, 한편 오르고 있는 주식은 성급하게 이익 확정을 하지 말고 둔다. 어디까지 오를지는 그 누구도 알지 못하기 때문에 혼자서 멋대로 예상하지 말고 계속 보유해야 한다.

이전 01화 2024년 6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10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