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이터 OOH 애드타입 Sep 03. 2024

[애드타입] 금융권 직장인 타겟광고는 어디에 해야할까?

2024년 8월 OOH광고 타겟 분석 리포트 - 금융권 직장인편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 솔루션 애드타입에서 발행한 2024년 8월 OOH광고 타겟 분석 리포트 - 금융권 직장인편을 소개합니다






광고 업계에서는 항상 경제력 있는 소비자 그룹을 주목합니다. 


높은 구매력을 가진 이들은 프리미엄 브랜드나 고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타겟이죠. 이런 경제력 있는 그룹 중 하나로 금융권 직장인들이 있습니다. 


한국은행과 각 금융권협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등 금융 관련 기관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은 약 80만명에 달합니다. 이들의 평균 임금은 전체 종사자 평균의 1.6배(전체 산업대분류 중 1위)를 웃돌아, 광고주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그동안 금융권 직장인 등 구매력 높은 직장인들을 겨냥한 옥외광고는 주로 '금융의 중심지는 여의도, 직장인은 강남'이라는 단순한 가정에 기반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접근은 광고비를 비효율적으로 투입되게 합니다. 일반인들도 생각할 수 있는 정도의 광고 지역 매체는 이미 가격이 높게 반영되거나 광고를 예약할 수 조차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일반적 상식 그 이상으로 실제 공간과 인구에 대한 정량/정성적 데이터를 분석하고 들여다보아야 합니다. 실제 타겟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도달되기 위해서는 보다 세밀한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이번 애드타입 OOH광고 타겟 분석리포트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임금수준이 높은 산업군(한국표준산업분류 - 대분류 기준)인 금융권 직장인들을 하나의 사례로 삼아, 경제력 있는 특정 직장인의 밀집 근무지와 타겟 광고 추천 지역 등을 가장 최신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기획자 분들께서 경제력 있는 직장인들의 일상에 보다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길 바랍니다. 




▶ 애드타입 리포트 신청 및 구독 페이지

https://adtype.work/report



리포트 장표 예시




About us -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 솔루션 '애드타입(adtype)'


▶ 애드타입 옥외광고 솔루션 더 살펴보기 

https://adtype.work/


작가의 이전글 [애드타입]메타 광고처럼, 성과 측정가능한 옥외광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