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남미녀모친 Jul 04. 2024

에어컨이 고장 났다(1).

비나이나 비나이다. 이번 여름만 버텨주소서!

23년 8월 6일)

  여행에서 돌아왔다. 한여름에 여름밖에 없는 나라를 다녀왔는데, 우리나라가 더 더웠다고 한다. 집에 오니 좋다. 에어컨도 빵빵하니 집은 시원하고, 고맙게도 밤에는 에어컨을 꺼도 될 만큼 시원해졌다. 낮에 집 밖에 나가지만 않으면 올여름 더위는 안녕이다.


23년 8월 8일)

  오전에 기온이 올라가서 에어컨을 켰다. 전원을 켜고 시간이 꽤 지났는데 아무리 온도를 낮추어도 28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 이상하다. 우리는 평소 실내온도를 26도로 설정하고 사용하지만 28도는 정말 불편하다.

일단 남편한테 연락을 했다. 바람 세기를 최고로 해도 27도가 최선이었다. 음... 이상한데... 그래도 밤바람은 시원해서 밤에는 창문을 활짝 열고 잤다. 다행이다. 내일은 괜찮겠지? ^^

    

23년 8월 9일)

  오늘 아침 날씨도 좋았다. 새벽에 아침 운동을 나갈 때, 바람은 시원했다. 오전 11시가 되니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했다.

행운을 빌며 에어컨을 켰다. 그때 실내 온도가 31도였다. 에어컨 바람을 최고로 하고 한참을 지나도 온도가 3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 하....     

가스가 샌 게 아닐까? 가스 충전한 지 1년밖에 안 지났는데... 2번의 이사로 이리저리 자리를 옮겼15년 된 고령의 에어컨도 힘들었나 보다. 게다가 우리는 이번 주말부터 4일간 친정에 간다. 이제 이틀만 버티면 된다. 이틀만 버티고 친정에 다녀오면 여름의 열기가 식을지도 모른다. 그럼 에어컨은 지금 당장 고치지 않아도 되는 거다. 머릿속으로는 이렇게 시나리오를 짰는데, 습기는 확실히 사람의 성격을 바꿔놓는다. 짜증이 늘었다.          

그래서 집 근처 도서관에 다녀왔다. 에어컨 덕분에 독서하는 방학이 되었다.    

우리는 6개월 안에 이사 갈 계획이 있고, 여름은 이제 한 달 남짓 남았다. 한 달 쓰는 에어컨에 가스를 충전하려니 돈 나가는 소리가 귓가에 맴돈다.    

이번 여름만 버텨주지... 에어컨이 야속하다.       

오후 6시) 퇴근한 남편이 에어컨을 켜보고 이리저리 살펴보더니 말했다.

" 전원을 켜도 실외기가 안 도는데?"

 그럼, 실외기 회로에 문제가 있다는 거?      

"아악! 그게 더 비싸잖아!!!"


아무리 화내고 짜증 내봐야 소용없다.

여름 한낮의 무더위와 습기 앞에서 나는 결국 이렇게 될 것이다.      


"돈은 달라는 대로 줄 테니 제발 에어컨을 빨리 고쳐주세요.

성격이 나빠져서 도저히 안 되겠어요."       


"음, 원래 성격이 나쁜거 아니예요?"


"아, 예..."

작가의 이전글 저는 매달 관리비 가계부를 씁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