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혈당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준호 Jan 14. 2024

쉐이크도 자주 먹으면 혈당을 더 올리네?

연속혈당측정기 Day_5

2024년 1월 13일


오늘은 집에서 만들어먹는 쉐이크를 아침 8시 30분 정도에 한번, 그리고 오후 1시 정도에 또 한 번 섭취했다.


같은 쉐이크인데 오전에 섭취했을 때는 102mg/dL까지, 오후에는 128mg/dL까지 상승했다.


아무래도 첫 쉐이크를 마시기 전에는 밤새도록 공복이었고, 실제 오전 7시에 측정된 혈당이 85mg/dL정도로 낮았다.

이 때문에 102mg/dL정도에 그친 것이 아닐까.


이후 두 번째 쉐이크를 마실 때는 이미 오전에 한번 마셨기 때문에 혈당이 96mg/dL정도로 유지되고 있었다.

그 상황에서 한번 더 마시니 128mg/dL까지 올라가지 않았나 싶다.


거기서 멈추지 않고, 점심을 또 먹으니 혈당은 144mg/dL까지 상승한다.

(같은 음식을 섭취했을 때의 혈당수치는 120mg/dL정도였다.)


저녁에는 조리되어 있는 소곱창 150g을 먹었는데, 그냥 먹지 않고 적겨자잎과 함께 싸서 먹었다.

밥은 2/3 공기 정도로 가볍게 먹었는데, 혈당은 105mg/dL정도로 큰 차이가 없었다.




결론은, 아무리 소화가 잘되는 유동식이라고 해도 식사 사이에 자주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

특히, 혈당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간의 간식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초콜릿은 혈당을 많이 안 올리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