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IPPY위피 Jan 31. 2024

두근두근 설레는 연애 초기에 정하면 좋은 것들 7가지

콩깍지가 벗겨지기 전에 정할 것들

연애 초기에는 눈에 하트가 쏟아져 상대방 말고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콩깍지는 벗겨지고 관계의 진짜 모습이 드러나게 되는데 이때 서로의 다름에 적응하지 못하고 부딪히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오늘은 연애 초기에 정하면 좋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1. 기념일

연인이 가장 많이 싸우는   하나가 바로 기념일이다기념일에 대한 생각이 서로 다르기 때문인데수시로 챙기는 것에 대해 피로감을 느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1주년생일날에만 챙기는 사람이 있고 기념일이 소중해 소소하게 챙기더라도 무조건 100 단위로 짚고 넘어가려는 사람이 있다연인들에게 있어서 기념일은 매우 중요한 이슈이고소중한 날을 아름답게  보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챙겨주겠지 혹은 어떻게 넘어가겠지라는 기대를 가지는 것보다 솔직하게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서로 맞추어 가는 것이 좋다.



2. 이성문제

연인 간에 가장 핫한 논쟁이 아닐까 싶다. 이성 간의 친구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답변은 엇갈린다. 누구에게는 성별은 친구를 사귀는 데 있어서 전혀 문제 될 게 없다고 생각하지만 또 다른 누구에게는 이성 간 친구는 없다고 생각하는 남사친 여사친 강경파가 있을 것이다. 연애 초반에 이성 문제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잘 어필해 놓아야 나중에 서로에게 오해가 쌓이지 않는다. 이상 사람 친구를 연인에게 인식시켜 주던가 남사친 여사친 간 허용되는 선 (커피, 밥, 술 등)을 정해 놓는 등의 방법이 있다.




3. 사생활

연애를 시작하면 상대방의 일부분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그 사람의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매일 얼굴을 보기 위해 직장을 찾아가기도 하고 집에 찾아가기도 하고 여러 가지 말이다. 하지만 상대방은 깊숙이 사생활에 들어오는 것을 선호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오히려 빠른 시간 내에 나의 모든 것을 아는 데에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본인의 어림짐작으로 상대를 대하기보다는 상대방에게 물어보고 행동하는 것이 연애 초반에는 좋을 것이다. 


4. 데이트 스타일

사람의 성향에 따라 실내 데이트, 야외 데이트, 집 데이트, 핫플레이스 데이트 등 취향이 다양하다. 예를 들어 성격이 외향형인지 내향형인지에 따라 혹은 좋아하는 음식, 취미, 자주 가는 장소에 따라 데이트 스타일이 확실히 갈리기도 한다. 이런저런 데이트를 많이 시도해 보는 것도 좋지만 한쪽만 선호하는 데이트를 지속해서 한다면 한쪽이 지치기 마련이다. 서로가 서로에게 잘 맞춰서 데이트 스타일을 조정하면 좋을 듯하다.



5. 연락 주기

연인들이 가장 많이 싸우는 이유인 연락 주기. 연락 주기도 사생활과 이어지는 부분이다. 하루에 무엇을 했는지 서로에게 물어보며 그들의 일상을 다 드러내는 연애 스타일이 있는 반면에, 가끔 안부를 주고받는 연락 스타일이 잘 맞는 사람도 있다. 한쪽 스타일에 맞추다 보면 서로가 버거워질 것임으로 이에 대해 한 번 이야기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6. 금지어

누구에게나 선이 있다. 그 선을 넘으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기에 우리는 선을 넘지 않도록 미리 본인에게 치명타를 주는 단어, 문장에 대해 언급하여 서로 조심하도록 하자. 예를 들어 자신이 고민을 털어놓았을 때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다던가, 연인 간에 싸우게 되었을 때 헤어지자는 말은 뱉지 말자 등의 규칙을 세우는 것이다. 이처럼 미리 본인의 금지어를 이야기해 주면 상처받지 않는 행복한 연애를 이어나갈 수 있다.



7. 취미 공유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 배드민턴, 골프, 뜨개질, 영화 보기 등 사람마다 다양할 것이다. 그렇다면 연인과 서로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 공유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연애를 하면서 연인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서로에게 잘 맞는 취미를 찾아 데이트를 할 때 서로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오래갈 수 있는 비법이다. 


연애 초반에 정해놓으면 좋은 것을 총 7가지 방법으로 설명해 보았다. 당신이 만약 연애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서 이 글을 발견했다면 매우 행운일 것이다.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와 함께 존중해 줄 것은 존중하고 요구할 것은 요구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연애를 하길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안 가면 후회하는 후쿠오카 명소 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