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막여신 프리신디 May 21. 2024

기록의 힘

사진처럼 선명해지는 순간



어제는 밤 10시가 조금 넘어 잠들었다.

신기하게도 알람을 듣지도 않고 새벽 4시 40분쯤 눈이 떠졌다.

그렇다고 정신이 완전히 맑은 것이 아니었다.


휴대전화로 시간을 확인하고 더 잘까 말까를 고민했다.      

여전히 새벽 기상이 나에게 잘 맞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6년 동안 새벽 3시쯤 일어나 아침 방송을 하던 동생도 새벽 기상은 절대 적응할 수 없는 리듬이라고 했다.

늘 아침에 일어나지 못할까 불안해하며 잠이 든다고, 나야 아침에 못 일어난다고 누가 뭐라고 하는 것도 아닌데 과연 이 리듬이 맞는 건지 문득 딴지 걸어보고 싶어진다.

그래도 다른 건 몰라도 온전한 나의 시간이 주어지는 것만은 맞는 것 같아 일단 유지해 보 한다.          


 

오늘 새벽엔  갑상샘 결절 이야기를 적어 내려갔다.

1월 결과를 듣고 1년이라는 시간 동안 내가 어떻게 해야 할지 선명해졌던 그 시간이 벌써 이렇게나 지나갔다. 과연 몇 달 동안 그 간절했던 마음을 어디로 다 사라져 버린 것일까….          

그때의  그 마음또한 내가 적어두지 않았다면 사라졌을 것들이다.

기록의 힘은 마치 사진과도 같다.

읽고 있으면 잊고지냈던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선명해진다.


어제는 오랜만에 낭독을 했다. 짧은 구절을 낭독해 보았다.

누가 뭐래도 나는 내가 한 낭독을 들으면 마음의 안정이 찾아온다.

내가 찾은 좋은 문구에 에너지가 나의 목소리를 타고 내 몸에 그대로 전해진다.

내 목소리를 사랑하고 내 목소리를 듣는 것이 좋다.      

1년 뒤 혹시 수술하게 된다고 해도 나는 내 목소리를 사랑할 것이다.

불안해하지 않을 것이며 잘 져나갈 것이다.

내 목소리가 어떻게 변하든 그때도 낭독을 이어갈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74세, 사랑에 빠진 괴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