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나 가난한 사람이나 힘이 센 사람이나 힘이 약한 사람이나 노인이나 여자나 아이까지 한 사람도 빠짐없이 그 나라에 들어가려는 그 나라의 시민이 한 사람 씩 입국 허가 기록이 있는지 살펴보고 기록이 있어야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땅에 나라도 들어가려면 입국 허가 기록을 확인하는데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입국 심사가 없겠습니까? 당연히 입국 심사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입국 허가를 받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하나님의 나라의 비자를 발급받는방법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하나님의 나라의 비자가 존재할까요? 안타깝게도 없습니다. 비자는 출입국을 허가하는 증명서인데, 하나님의 나라에는 입국은 있어도 출국이 없기 때문이죠.
비자가 없기 때문에 우리가 가진 어떠한 능력으로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방법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서로 사랑한 사람들과 하나님의 나라 셋째 하늘에서 영원히 사는 것이 계획입니다. 그 나라의 왕이 하나님이시고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온 우주를 다스리는 정의로우신 분입니다.
이 땅에는 사랑과 정의가 공존할 수 없는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판사인데, 사랑하는 아들이 흉악한 범죄를 짓고 법정에 섰다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판사는 정의롭기 때문에 감옥에 보내야 하고, 아빠는 사랑하기 때문에 아들을 감옥에 보내기가 싫습니다.
만약 내가 감옥에 보낸다면 사람들은 나에게 사랑이 없는 아빠라고 부를 것입니다.
만약 내가 감옥에 보내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나에게 정의롭지 못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정의로우신 분이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실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하나님 나라에 들어 올 자격이 없는 사람들을 사랑하기 때문에 모두 자신의 나라에 들어오게 하고 싶지만 비자가 없기 때문에 발급해 줄 수가 없고 조건 없이 모두 허가해 주는 것은 정의롭지 못하기 때문에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만들어 놓은 만들어 놓은 법이 하나 있는데 이것을 하나님의 의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지만 땅의 시민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의 시민입니다. 그리고 하나님 나라의 시민 예수와 결혼하면 같이 살아야 하니 하나님 나라의 비자가 아닌 시민권을 주겠다는 법을 만들어 사랑과 정의를 동시에 해결하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30
30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결혼하면 시민권을 준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사실 우리나라 법과 주변 나라의 법을 보아도 동일한 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법은 성경에서 나온 법을 따른 것인데 대체 왜? 결혼을 하면 시민권을 부여할 수 있었을까요?
창세기 2장
23 아담이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하니라
24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하나님은 사람을 만든 후에 남자와 여자가 합하면 둘이 한 몸으로 보시겠다고 하셨고, 여자를 남자의 뼈와 살로 보시기로 했기 때문에 남편만 보고 입국 심사를 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내는 비자도 필요 없으며 사실 시민권도 필요가 없습니다. "남편이 내 아내입니다." 라고 인정해 주면 하늘나라 입국이 되는 것입니다. 이 방법 외에는 하나님 나라에 입국할 방법이 없습니다.
요한복음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누가복음 24장
37 그들이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38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39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살과 뼈가 없으신 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사람과 결혼하여 한 몸이 될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예수님에게 그 역할을 담당시키셨고 그분이 하나님이었습니다.
에베소서 5장
23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바로 몸의 구주시니라
30 우리는 그 몸의 지체임이라
31 그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
32 이 비밀이 크도다 나는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예수님이 남편 되시며 아내(교회)의 머리 되셨고 우리는 몸이 되어 이제는 한 몸으로 입국 심사 시에는 남편만 보시고 몸 된 교회인 우리는 뼈와 살로 보시고 입국을 허가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 입국 심사 앞에서 나 자신으로 심사를 받는 다는 것 어떤 의미가 될까요? 입국 거절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하면 예수님과 결혼할 수 있을까요? 교회에 나가면 결혼이 된 것일까요?
그럴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흠이 없는 몸이기 때문에 흠이 많은 사람과는 절대 한 몸을 이룰 수 없습니다. 한 몸을 이룬다는 것은 피가 섞인 다는 의미가 되며 사람과 동물의 피가 섞이면 모두 죽습니다. 그래서 사람과 동물이 결혼할수 없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늘의 피를 가진 예수님과 땅의 피를 가진 사람은 결혼할 수 없는 서로 다른 몸을 가졌기 때문에 예수님은 직접 흠이 있는 사람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단 한 가지 이유 우리와 결혼하기 위해 하늘의 빛의 재질로 된 몸을 버리고 땅의 몸을 입으신 것이지요. 그래야만 결혼하여 한 몸을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또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하늘나라의 시민으로 살려면 흠이 있는 땅의 몸으로는 살 수 없습니다. 예수님도 하늘나라에 갈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해야 했던 일이 흠이 있는 우리 몸을 하늘의 빛의 재질의 몸으로 바꾸시기 위해 사람 대신에 흠이 없는 몸으로 죽으심을 선택하신 것입니다.
로마서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죄의 삯은 사망이고 아내(교회)가 사망의 빚을 지고 살아가기 때문에 한 몸이 되신 남편 되신 예수그리스도가 대신 빚을 갚을 수 있는 조건이 되었던 것이죠. 남편이 빚이 있으면 아내가 갚아야 하고 아내가 빚이 있으면 남편이 갚아야 하는 것인데 우리가 사는 이 땅의 법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이 죽으신 이유는 아내 빚인 사망을 갚아주셔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입국 허가는 하늘 시민의 하늘 재질의 빛의 몸을 가진 예수님과 결혼하는 길 외에는 없습니다. 예수님과 결혼하는 방법은 우리의 빚이었던 사망을 대신 갚아 주셨고 그로 인해 하늘 재질의 몸으로 부활하신 예수님과 다시 결혼할 수 있는 몸이 되었다는 것을 믿음의 눈으로 본 자만이 결혼할 자격이 주어져 생명책에 기록되어 시민권을 얻게 됩니다.
요한계시록 3:5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