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olvidable Jul 22. 2024

[폴란드] 비스와강 둔치에 있는 성, 바벨 성

[DAY 41] 크라쿠프 (Krakow)

바벨 성 - Cafe Lisboa - Szalone Widelce 점심 - 바벨 성




바벨 성 (Zamek Królewski na Wawelu)


유럽 여행하면 참 좋은 게 다양한 성(Castle)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나는 특히 성, 궁전을 좋아해서 빼먹지 않고 가는 편인데, 크라쿠프에도 성이 있길래 방문해 봤다. 바벨 성에 또 다른 재미 중 하나는, 불 뿜는 용(Smok Wawelski)인데, 이날은 마라톤 한다고 갑자기 불 뿜는 용 쪽에 길을 막아버려서 보지 못하고 내려왔다가 점심먹고 다시 올라가니 그땐 마라톤 끝난 뒤라 볼 수 있었다.


Café Lisboa - Casa de pastéis de nata


바벨성에서 반대편으로 내려오게 되서 마침 생각난게, Cafe Lisboa라는 카페였다. 포르투갈에서만 팔던 나타집이 폴란드 크라쿠프에 있다고 해서 방문해봤다. 맛은 그래도 포르투갈에서 먹었던 게 더 맛있는 것 같음! 크라쿠프 중심지랑 거리가 좀 있는데도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듯 했다.


Szalone Widelce


바르바칸에서 바로 가까운 음식점인데, 동행분이 같이 가자고 해서 방문했다. 점심시간 좀 지난 후에 방문했는데도 손님들이 많았고, 음식 맛도 나쁘지 않았고 맛있었다. 골롱카보다 립이 더 맛있었다.


폴란드 음식 <골롱카>
샐러드
립 스테이크




작가의 이전글 [폴란드] 오랜 역사를 그대로 간직한, 크라쿠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