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크사이드 Jul 01. 2024

안산에서 팝업스토어 '진행'하기

안산 성호문화제 '청명주 팝업스토어' 기록(3)

팝업스토어 기획과 준비가 끝나고 마지막, 진행 기록!


9. 팝업 전날

 부스 설치가 끝났다고 해서 미리 세팅하려고 방문했다. 지원센터와 워크사이드, 밀킥스가 미리 와서 동선도 확인하고 가져다 두어야 할 짐들 미리 옮겨놓았다. 준비는 끝났다!


10. 팝업 첫째 날과 둘째 날

 팝업 시작 전에 미리 와서 현수막, 포스터를 붙였다. 해가 쨍쨍한데 바람이 많이 불었다. 시간도 환경도 우리 맘대로 되지 않아서 좀 급하게 붙였다. 엉성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러프한 느낌이 꽤 괜찮았다.



 주문하는 곳, 픽업하는 곳 동선을 구분해서 배치하고 음식과 청명주가 잘 보이게 전면에 잘 세팅해 두었다. 구매를 하면 교환권을 주고 그 교환권으로 음식과 음료를 받아 가는 시스템으로 진행했다.



 정각마다 무료로 한영석 청명주를 시음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줄 서서 시음하는 모습.. 좋았다. 시음 잔이 귀여워서 챙겨가시는 분들도 있었다!



 날이 더워서 그런지 시원한 하이볼과 체리콕이 인기가 많았다. 본연의 맛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잔술을 구매하셨고, 잔술은 미니 와인잔 같은 귀여운 잔으로 제공되었는데 예쁘다는 평이 많았다.



 한영석 청명주는 누룩의 종류에 따라 배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세한 맛 차이를 보여 비교해서 마시는 재미가 있는 술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 선보인 청명주는 13배치이고, 13.8도의 약주이다. 아무래도 하이볼로 만들기에는 도수가 더 높은 게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래서 하이볼은 18.6도로 제공했고,  잔술은 그대로 13.8도로 제공했다.



 100% 당첨 뽑기 이벤트. 종이 뽑기보다는 재밌게 하고 싶어서 오트밀에 당첨 스티커 붙여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해봤는데 날이 너무 더워 녹은 게 조금 아쉬웠다..



 생각했던 것보다 병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둘째 날에 예상 시간보다 더 빠르게 품절됐다. 팝업 특별가가 파격적이어서 그런가 2병 이상 구매도 많았다! 틈날 때마다 구매의 순간들을 빠르게 찍어 기록했다.ㅎ



 그리고 이벤트에 당첨돼서 청명주 그리고 밀킥스, 곶안 상품권을 받아 가신 분들! 행복한 모습으로 사진 찍어주셔서 감사했다. 잘 사용하셨길..

 


10. 마무리

2024년 6월 1일~2일, 이틀간 진행했던 청명주 팝업스토어가 끝났다! 당일 날이 많이 더워서 참여하신 모든 분들 고생하셨는데 그만큼 마칠 수 있어서 다행이었고 감사했다. 준비 시간도 촉박했고, 환경도 열악했지만 무사히 잘 끝냈다. 청명주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앞으로는 워크사이드(링크안산)에서 자체적으로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고 진행해보려고 한다!



끝!

작가의 이전글 안산에서 팝업스토어 '준비'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