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 넘은 여자들 Apr 10. 2024

선 넘은 여자들 미국/홍콩 북토크 모집! (4/24)

선 넘은 여자들

"선 넘은 여자들" 책 출간 이후,

지난 2월 1일 교보문고 광화점에서의 북콘서트에 이어 

2월 23일 최인아책방 GFC점에서 북토크를 했고요.

지난 글에 올린 책읽는 쥬리 온라인 북토크는 물론 다양한 북토크에 이어,

대표저자 김희정 님이 3월 30일 부산 동래구의 크리스탈북스에서 북토크를 진행!

그리고 드디어 4월에는 한국을 넘어, 싱가포르와 홍콩, 그리고 미국 동부에서 각각 북토크를 진행합니다!


싱가포르 북토크 4월 13일 부기스 인생살롱에서 진행하는데, 이미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북토크에서 오간 이야기들을 이후 브런치를 통해 들려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미국 동부지역 북토크는 더 많은 분을 모실 수 있도록  4월 17일 수요일 뉴저지와 19일 금요일 맨하탄으로 일정과 장소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뉴저지 BERGENFIELD PUBLIC LIBRARY //50 West Clinton Avenue, Bergenfield, New Jersey 07621  오후 7시

✔️맨하탄 한인타운 근방 (신청자에게 공지) 오후 6시 반

미국 동부지역으로는 에피소드 9번 공부 잘하는 쎈언니 임주영 작가님이 출격합니다.


미국 북토크 신청폼은 아래 참고해 주세요!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HyN0hvVWd8gEEhVMjTaBCwPPOLMt_Q-C9hCMLuu9v9l50SA/viewform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Hw_Vo9tTClGFeEa8oM1JnzF7aYQKrImWHqNK1sHPmqq5l8g/viewform


홍콩 북토크4월 24일 저녁 7시~8시 반에 열릴 예정이고, 장소는 아직 미정입니다.


이번 홍콩 북토크의 주제는 "선 넘은 여자들이 전하는 커리어의 시작과 발전, 성장에 대한 이야기"로, 홍콩에서 진로를 탐색 중인 학생 분들과, 직장인 분들, 그리고 커리어 기회를 찾고 계신 모든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홍콩 북토크 참가 저자 소개


권희정 

Global Lead Buyer, Beauty in TJX Companies inc 홍콩바잉오피스 / Co Founder, Kali (lab grown diamond brand) 

끊임없는 호기심과 넘치는 열정으로 항상 새로운 도전과 배움을 즐기며 산다. 지난 21년 동안 영국, 프랑스를 거쳐 현재는 홍콩에서 거주하며 다국적 리테일 기업의 북아시아 지역 뷰티 카테고리 리드 바이어로 일하고 있다. 또 Kali라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공동창업자 겸 Chief Business Officer로도 일하며,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초긍정 여자 사람이다.



손성임

Executive Director, Market Products, 미래에셋증권 홍콩법인 

열정이 넘치지만 때로는 좀 쉬고 싶은 7년 차 워킹맘이다. 천생 이과생인 줄 알았는데 변호사가 되었고, 결국 다시 금융회사로 돌아와 일하고 있다. 커리어도 육아도 포기 못 해 홍콩에 두 남자를 모두 데리고 와 살고 있다. 매우 계획적인 듯 보이지만, 어그러진 계획도 원래 계획된 것인 양 포장하며 긍정적으로 인생을 사는 중이다.



이연주

Global HR Director, Schneider Electric

내향적인 기질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22년간 3곳의 외국계 기업에서 사회생활을 거치며, 외향적이지도 내향적이지도 않은 융합형 인간으로 거듭났다. 외국계 기업 소비재 마케팅에서 시작해 영업, B2B 마케팅을 경험했다. 그 후 이를 모두 융합해 인사부로 커리어를 전환해 2017년 이후 홍콩에서 일하고 있다. 대충대충 열심히 사는 것이 삶의 철학이다.



임주영

Asia Pacific Model Risk Officer, Bank of America

국철 1호선 키드로 자라서 서울대, 미국 유학을 거치며 시야를 넓혔다. 수학 박사 취득 후 대학에서 수학을 가르치기도 했지만, 결국 전공인 금융수학 업계로 돌아와 불혹을 넘어 지천명 가까이 현업에서 일하고 있다. 미국에서 10년, 홍콩에서 9년째 살고 있으며 지금도 “괜찮아, 어떻게든 되겠지. 넌 뭐든지 할 수 있어”를 중얼거리며 산다.



조은경

Global Head, Lifecycle Marketing, HSBC

평생 대충 살 뻔하다가 자기 돈 들여 공부를 한 이후로 열심좌로 전향했다. 새로운 일 하는 것을 좋아해 IT 및 컨설팅 9년, 소매 은행 6년, 보험사 10년 등으로 두서없지만 묘하게 연결되는 커리어를 거쳤다. 현재 소매 은행의 글로벌 마케팅팀에서 라이프사이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채형은

CEO, CHE company

투덜대면서도 대충은 못 하는 타입이다. 아직 내려놓지 못하고 동동대며 주변을 닦달하는 반성과 성찰이 필요한 빌런이다. “관둘 거야”를 입에 달고 살지만 은근히 오래 다닌다. 첫 직장 7년, 두 번째 직장 3년의 한국 커리어를 접고 타의로 강제 이주해 미국 회계사로 업종 전환을 했다. 지금은 잘 탈출해 홍콩에서 또 다른 업종으로 고군분투 중이다.



최지영

Head of GTM, APAC, New Balance / Co founder, Kali

재미있게 사는 게 삶의 모토인 단순한 사람이다.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라 직장 생활을 하다 홍콩으로 이주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APAC 지역 제품 기획 헤드이자 랩 다이아몬드 회사의 코파운더다. 메시지를 반만 읽거나 잊어버리는 것이 많아 ‘반읽 엄마’로 불리지만, 언제나 긍정 에너지를 발산하며 사는 허당 긍정맘이다. 

     

[출처] <선 넘은 여자들> 홍콩 북토크 - 선 넘은 여자들이 전하는 커리어의 시작과 발전, 성장에 대한 이야기|작성자 nety121



홍콩 북토크 참가비 및 책 구입


참가비: 학생 무료, 직장인 HKD100

책은 미리 읽어오지 않으셔도 좋아요. 혹, 책 구매가 필요하신 경우 아래의 구글폼 작성 시 알려 주시면 현장에서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가비 외 별도, HKD 100)



홍콩 북토크 참가신청


아래 구글폼을 작성해 주세요!

https://forms.gle/4UWpsQPavqUdT8Zx6


많은 선 넘은 분들을 만나고 좋은 이야기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4월 24일에 만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