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소개글

MDS 부동산 인사이트 스터디

저희는 상업용부동산 업계에 종사하는 주니어 여섯명입니다. 2022년부터 매달 꾸준히 스터디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진지하면서도 쉽게, 재밌으면서도 유익하게 부동산 이야기를 풀어보려고 합니다.


[ 에디터 ]


히론(Girón)

건축공학 전공해서 감정평가법인에 있습니다. 부동산을 20살에 접하기 시작했고 인문학을 좋아합니다. 부동산도 인문학처럼 그 시대의 다양한 생각과 가치관이 담겨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탐구해보고 싶습니다.


차터시티(chartercity)

대학에서 정치외교학과 과학기술사회학을 전공했습니다. 회계사로 대형회계법인 M&A팀 3년차이며, 부동산, 인프라, 기업 관련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피할 수 없는 거시적 흐름 속에서 대체투자가 나아가야할 길을 탐색합니다.  


재클린

제가 개발한 도시, 지역, 공간 덕분에 내 동네가 살기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듣고자 일합니다. 공간, 컨텐츠, 운영의 합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완벽한 1등보다 흥미로운 2등을 좋아합니다.


PIZZA

자산운용사 부동산 투자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금융업을 하지만 공간 그 자체, 느낌, 경험을 더 좋아합니다. 너무 열심히 살고 싶지는 않지만 하고 싶은 것은 늘 넘쳐요. 여행과 맛있는 술을 즐깁니다.


슬로서(徐)

미대를 가고싶었으나, 이과를 가는 바람에 예술을 향유하는 건축공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다양한 경험에서 오는 가능성을 믿으며, ”얕고 넓게” 살고자 합니다. 경험을 바탕으로한 공간디렉팅 및 라이프스타일 제안하는 것이 목표이며, 다양한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엔탈피(enthalpy)

건축공학과 도시계획을 공부했습니다. 효율과 수익이라는 정량적인 요소, 공간과 환경이라는 정성적 요소의 경계 위에 있고 싶습니다. 이질적인 두 요소를 연결하기도, 구분하기도 하는 경계인이 되고자 합니다.

저평가 가치주를 좋아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