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시선의 공유별장 서비스 밀리언그라운드 홍천 경험담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은 12개의 오너십을 나누어서 소유하는 형태의 공유 별장 서비스입니다.
별장의 소유권을 가진 분들을 Owner라고 칭하고 Ownership이라 표현합니다.
그 중에는 대기업은 물론이며 유니콘 기업 창업자, 그 외의 외국계기업 임원분까지 프라이빗한 별장이자 휴양지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구매를 하였습니다.
무엇이 특별해서 그런 것일까..
밀리언그라운드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주)스테이빌리티의 허락을 받아 잠깐씩 방문하여 공간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밀리언그라운드 운영사인 '스테이빌리티'를 검색하니 글로벌 대기업인 LG전자와의 협업건이 먼저 나타나서 신기했습니다.
Offcial News URL :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40116500014
그전에 LG전자의 가전제품 중 초 하이엔드 제품들이 작은 스타트업인 '스테이빌리티'의 공유별장 밀리언그라운드 공간에 협력사가 되었고, 글로벌 기업이 국내의 공유별장 서비스를 이제 시작한 이 기업에게 시장에 출시 되기 전인 신제품들을 제공한다는 것은 이례적인 상황임은 분명한 것 같았습니다.
또한 더 현대의 가장 최상위 VIP 고객을 'Black Jasmin'이라고 칭하는데 그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으로
'사적 공간'인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이 VIP들에게 제공되게 한 것 또한 이 공간이 특별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듯 합니다.
이미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은 소유자 12명 오너들이 예약하고 남은 일정들을
더 현대 VIP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티켓을 한정적으로 제공하였는데
밀리언그라운드 홍천 이용 티켓 오픈 하자마자 단 5분 만에 모든 티켓이 매진이 되었습니다.
공식적으로 완공이 되고 컨디션 체크 업무를 하게 되면서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을 정말 자주 다녀왔습니다.
완성이 된 이후 공간의 모습은 그야말로 압도적이라는 말이 나오기 충분했습니다.
무엇보다 밀리언그라운드를 운영하는 '스테이빌리티'는 시공 전의 3D 모델링과 실제 현장이 95% 이상 동일하게 만들어 내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
보란듯이 밀리언그라운드를 통해서 또 한번 증명을 해냈습니다.
그래서 한달에 100건 ~ 200건 가량의 건축 문의가 발생하는 특별함을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누적 25만 이상 보유)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은 3D 모델링을 처음 접했을 때도 멋있었으나, 실제 현장은 그야말로 압도적이었습니다.
공간이 주는 경험은 당연히 실제로 경험해야만 하죠.
그럼에도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은 객관적인 시선으로만 보아도 독채 공간이 줄 수 있는 압도감을 주기에는 충분했습니다.
공간을 방문하시는 분들 또한 "우리 집도 이렇게 만들고 싶다.", "이런 별장이면 엄청 저렴한거지" 등등
말씀을 하시며 2번째 경기도 양평 공간 계약을 하자고 하셨습니다.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은 굉장히 높은 층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 4.5m 정도 되는 높은 층고로 공간을 보자마자 "와"하는 소리가 먼저 튀어나오게 됩니다.
공간을 오신 모든 분들이 첫 반응은 다들 같으셨습니다.
"우와" "미쳤다" "너무 예쁘다" 등등
그 중 가장 기억에 남은 피드백은 "이게 럭셔리지!"
공간은 아름다운 우드톤의 색감과 함께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는 가구와 가전제품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97인치 거대한 화면 사이즈를 자랑하는 Signature TV가 단연 돋보입니다.
그 옆으로 Signature 에어컨과 함께 초 고가를 자랑하는 가전제품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방의 아일랜드 테이블부터 냉장고와 와인셀러 그리고 오븐기 까지 Signature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와인 셀러에는 밀리언그라운드 소유자인 '오너'들에게만 제공되는 고급 와인들로
와인은 와인 구독 서비스 '퍼플독'에서 세팅을 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실을 지나 룸으로 가는 길에는 거울을 통해서 강원도 홍천의 멋진 경치가 어우러지는 세면실이 등장합니다.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에는 정말 모든 포인트 한 곳 한 곳이 모두 화려한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아침 세수를 하면서 비치는 거울 뒤로 보이는 멋진 홍천의 자연경관은 너무나도 절경이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압도적인 것은 바로 시장에 출시된지 한달도 되지 않은 않은 세탁기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세탁과 건조기 일체형 제품인 '시그니처 세탁기'
공간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인 침실은 각 공간마다 콘셉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메인 침실은 가히 압도적입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건축물이 사람에게 선사하는 경험과 영감이 크게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특히 가장 메인이 되는 침실은 IoT 설비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 자동으로 열리는 커튼 사이로 자연경관이 한눈에 보이는 절경이 펼쳐집니다.
강원도는 특히나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인데, 눈이 내리는 날 아침에 커튼을 열었을 때 하얗게 펼쳐지는 공간을 눈으로 보게 되면 마치 겨울왕국이 이런 것인가?라는 상상을 하게 만듭니다.
다른 침실 또한 그 각각의 공간적 특색을 가지고 있는데, 시네마룸과 릴랙스 룸이 비치가 되어 있어 각 공간별로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공간에는 보컨셉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LG전자 신제품들 그리고 스타일러와 공기청정과 가습기 기능이 함께 있는 제품들까지 그야말로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작은 CES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이 공간을 머물면서 느끼는 것은 당연하게도 "이 집이 내 집이었으면 좋겠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였을 때 너무나도 행복할 것이다"라는 것입니다.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은 외부에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별장입니다.
바로 수영장과 골프 퍼팅존이 존재하고 있었죠.
우선 수영장은 4계절 온수풀이 가동되는 길이 8M의 중형 수영장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밀리언그라운드 홍천은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쓸 필요 없이 마음껏 인생샷과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말입니다.
밀리언그라운드의 또 다른 포인트 공간은 바로 '골프 퍼팅존'입니다.
총 4개의 홀이 있으며 각각 지점마다 경사들이 존재하고 있어,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은 이 공간에서 재미있는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 같다.
수영장 바로 옆 공간에는 BBQ 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거대한 난로까지 비치가 되어 있어서 겨울에도 따뜻하게 가족들과 BBQ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밀리언그라운드에는 LG전자의 '스탠바이 미'가 비치가 되어 있어서 수영을 하면서도 가족들과 BBQ를 즐기면서도 골프를 즐기면서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죠.
굉장히 색다르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밀리언그라운드에 머물면서 느낀 점은 정말 많았는데
1박만 하는 것으로는 이 공간을 온전하게 이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최소 2박 정도는 해야 할 것으로 느껴지는데 그 마저도 굳이 밖을 나가서 놀고 즐길거리를 찾지 않아도 하루종일 이 공간 안에서 지내도 충분하고도 남는다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밀리언그라운드는 현재 2번째 공간이 양평의 오너 12명을 모집하고 있는데,
이 공간 또한 굉장한 특색을 가지고 있는 공간이었다.
일본풍의 Jen 스타일의 두 번째 밀리언그라운드 양평은 사색과 차분함에 콘셉트가 맞춰진 듯하다.
다도 공간은 물론 자쿠지 그리고 일본풍의 조경공간까지 굳이 일본 여행을 가지 않아도 될 것 같은 특별한 건축 여행을 할 수 있는 공간이 경기도 양평에 자리를 잡게 될 것인데.
이 또한 실제 결과물은 얼마나 똑같이 만들어지고 어떤 사람들이 소유하고 이용하게 될지
그리고 어떤 가구들과 가전제품들이 비치가 될지 너무나도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