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린정 Sep 13. 2024

원하는 것이 있다면 먼저 요청해 보세요

매력있는 새벽독서2


두드려라. 그러면 문이 열릴 것이다.



-벤저민 하디<퓨처 셀프>-


무언가를 요청한다는 것은 그것에 전념한다는 뜻이다. 구구절절 설명하지 말고, 직접적이고 대범하게 요청하라. 청하라. 그러면 받기 시작할 것이다. 원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요청하면 그것을 얼마나 빨리 얻게 되는지 놀라게 된다. 



종종 우리는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청하는 걸 어렵게 생각할 때가 있다. 그것을 받을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적은 걸 요청하고, 딱 그 수준의 것만 얻는다.



집에 키우는 앵무새 두 마리는 배가 고프면 이른 새벽부터 몹시 울어댑니다. 그러면 다른 일을 제쳐두고서라도 얼른 그 아이들 밥부터 챙겨주게 되어요. 그 애들이 밥을 원하고 있는 것을 알기 때문이지요. 


내가 원하고 필요한 게 있을 때 혼자 끙끙대기 보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가볍게라도 한번 요청해 보아요. 그럼 의외로 쉽게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거예요. 그리고 내가 원하는 목표가 있는데 그것을 달성할 방법을 잘 모른다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라도 방법을 찾아보아요. 그렇게 시도하는 것 역시 원하는 것을 요청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원하는 것이 있는데 요청하지 않으면 아무도 내가 그것을 원하는지 모를 것 같아요.

요청할 수 있는 용기~ 가지며 살아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모든 사람은 좋은 역량을 가지고 태어났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