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린정 Sep 24. 2024

나를 대신할 시스템을 만들어요

매력있는 새벽독서8


뉴리치 멤버가 된다는 것은 단지 일을 더 훌륭하게 처리하는 것만에 만 국한되지 않는다.


당신의 목표는 더 중요하고 더 잘하는 일에 집중하기 위해 시간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팀 페리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해, 효율적인 일 처리를 위해서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시간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것.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하루 일과를 기준으로 한다면 가장 중요한 일들을 오전 시간에 해내면 됩니다. 그런 후 오후는 조금 여유 있게 시간을 보내면 좋겠어요. 또한 지지부리 한 일을 설명하기보다는 간략하게 정돈하여 의사 전달하기, 그리고 내가 해야 할 일을 나를 대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레버리지 하기- 예를 든다면 집안일은 식세기, 건조기, 로봇 청소기 사용, 집안일을 할 때 유튜브 영상을 공부, 오디오북 듣기 등이 있겠어요.


사실 4시간만 일하고 싶다는 욕구에 끌려 대여한 이 책 <나는 4시간만 일한다>를 중간 정도 읽었는데, 진정 4시간만 일하는 시스템이면 좋겠지만ㅠㅠ 아직 그러지 못하다면 하루 일과 중 4시간만 집중해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부터 배워서 적용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저 역시 그동안 시간관리를 잘하지 못하는 편이었는데 이렇게 하면 훨씬 더 도움이 되겠다 싶네요.



4시간만 일할 수 있는 당신을 응원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무엇이 나를 흥분시키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