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강용 Apr 03. 2024

청소학개론 "나는 15개 회사의 사장이다"

01 청소의 이해와 청소대행전문가

‘나는 15개 회사의 사장이다’     


 위에서 말한 15개의 회사는 내가 현장에서 직접 청소를 진행하는 정기 청소 업체 수이다.     

매일 반복적으로 정기 청소를 진행하다 보면 때로는 지치거나 무기력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고 그럴 때 나는 현장에서 ‘나는 이 회사의 운영자이다’라는 주문을 마음속으로 외치기를 반복한다.     


 마법같이 주문을 반복하여 마음으로 외치면 이런 생각들이 든다. 어떤 회사 또는 매장에서 그 업체의 대표가 오픈 전에 청소를 한다고 해서 돈을 받는 경우는 없지만 나는 고맙게도 매달 청소의 대가를 받고 있다. 또한 오픈 전 청소만 진행할 뿐, 회사의 경영이나 매출 부진 등의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나는 언제나 흑자 기업으로 목표를 달성한다. 이런 생각으로 청소 작업을 시작하면 그날은 더 깨끗하고 꼼꼼하게 청소를 해야겠다는 생각마저 든다.     


 실제로 청소 현장에서 만나는 직원들과 계약 업체 대표님들도 나를 보면 “사장님, 안녕하세요?” 하고 나를 사장님이라고 부른다. 물론 청소 업체 사장을 지칭하는 말이겠지만, 그 말에 기분이 좋아 입가에 미소가 번진다.    


 나는 오늘도 마음속으로 같은 주문을 외치며 행복한 마음으로 또 다른 회사로 출근한다.  

비가 오면 비를 맞고 눈이 오면 눈을 맞는다. "나는 청소부로 살기로 했다"

                  


작가의 이전글 청소학개론- 나는 청소부로 살기로 했다! 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