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에 대해 알아보자
최초로 온디바이스 AI 가 탑재된 스마트폰이 등장했습니다. 온디바이스 AI란, 인공지능 서비스가 서버나 클라우드를 거치지 않는 기술입니다. 이는 통신 연결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개인 정보를 서버 등에 전송할 필요 없이 디바이스에서 기기 제어, 문장 요약, 문법 교정 등의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 S24에는 갤럭시 AI가 생성형 AI로 탑재되었는데요, 이는 ‘가우스’, 구글의 ‘제미나이 프로’, ‘이마젠 2’ 등 여러 AI 기능이 통합된 하이브리드 AI라고 합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TV, 세탁기, 냉장고 등 대형 가전은 물론 로봇 청소기, 휴대용 프로젝터 등 소형 가전에도 삼성 가우스를 활용하는 올디바이스 AI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럼 S24의 주요 AI기능 중 하나로, 특히 비행기 모드에서도 생성 AI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네요.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번역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동시에 높은 수준의 개인 비서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Live Translate 기능의 실시간 통역 서비스, Circle to Search의 검색 기능, 그리고 Generative Edit의 사진 편집 기능 등은 모두 사용자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 S24는 사전 판매를 시행했고, 31일부터 순차 출시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24는 1월 26일 기준으로 사전판매 121만대로 역대최대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삼성전자에 따르면 준비된 물량이 사전예약 수량을 초과하여 사전개통을 2월 8일까지 연장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온디바이스 AI 전략을 TV, 세탁기, 냉장고 등의 대형 가전뿐만 아니라 로봇 청소기, 휴대용 프로젝터 등의 소형 가전에도 확장하고 있는 것은 이 기술의 무궁한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생성형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과 LG전자가 손잡고 LG전자의 노트북에 고성능 소형 언어모델(sLM) '솔라'를 탑재할 것이라 지난 6일 발표한 가운데, 앞으로 AI 탑재 스마트폰이 활발히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앞으로도 어떤 혁신이 스마트폰 시장을 뒤흔들지 기대가 됩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