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초부 Feb 08. 2024

온라인 마케팅 시작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온라인 마케팅 대행, 고수는 누구인가?

온라인 마케팅, 이것만 알아도 속도가 달라진다


직장인 A씨는 오늘도 온라인 마케팅 대행일을 위해 새벽에 일어났다. 오픈채팅방을 봤더니, 밤새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고수들이 나눈 대화가 가득이다.


너무 많아서 카톡창을 보는데도 한참이 걸린다. 처음대화부터 난생 처음 들어보는 단어들도 보인다. 오늘도 천천히 읽어보면서 검색을 해봐야 겠다. 카톡에서 주고 받은 고수들의 대화는 이런 내용들이었다.



여러개 아이디 함께 사용하는 방법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처럼 PC에서도 아이디 전환시 빠르게 이동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휴대폰에서 네이버 앱, 네이버 블로그앱, 네이버 카페 앱을 사용한 사람들은 알것이다.


네이버 앱은 등록된 아이디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로그아웃없이도 빠르게 아이디를 바꿀 수 있다. 단 등록은 최대 5개까지이다.


그런데 PC환경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하다. 여러개 아이디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불편할 수 밖에 없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고수들에게 물었다.



네이버 앱의 간편로그인




고수들의 가르침


한 고수분께서 빠르게 답을 해줬다. "브라우저 딴거 쓰세요. 네이버웨일, 크롬, 엣지로 여러개 동시접속 가능합니다." 또 다른 고수분이 답해주신다. "저는 보통 크롬에서 10개정도 로그인 돌려서 사용합니다."


크롬에서 프로필설정을 여러개 하면 여러개 아이디 로그인이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는 거다. 게다가 크롬은 시크릿모드도 있어 사용이 더 편리하다고 덧붙였다.


고수들의 가르침 덕분에 여러개 아이디를 동시에 접속할 수 있어 시간을 줄일수 있었다.




크롬 다중 프로필





시크릿 모드를 써야 하는 이유


고수들의 가르침은 계속 이어졌다. 이번에는 크롬의 시크릿 모드를 써야 하는 이유이다. 시크릿 모드로 사용하게 되면 아이디를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이유는 바로 IP 때문이다. 그렇지만 완벽하게 보호가 되는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와이파이는 고정아이피와 유동아이피로 나눠진다. 고정아이피는 말그대로 하나의 아이피만 쓴다는 것이다. 반대로 유동아이피는 불규칙적으로 바뀐다고 생각하면 된다.



온라인 마케팅대행을 하는 사람들은 여러개의 고정아이피를 사용하기도 한다. 아이디마다 고정아이피를 설정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하나의 고정아이피에서 여러개의 아이디를 사용할 경우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예를들면 하나의 아이디에 문제가 발생되면, 같은 아이피를 쓰는 다른 아이디들마저 저품질이 올수 있다.


이런이유로 아이피관리는 마케팅 업계에서는 필수사항이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들은 아이피를 구매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고정아이피 구매라고 검색하게 되면 광고들이 즐비하다. 업무용, 게임용, 마케팅용 목적은 다양하다.


가격이 맞는 것을 골라 구매를 하면 된다. 나처럼 이제막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시작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아이피를 사야하는 건 아니다.


전문적으로 대량의 마케팅 작업을 하는 대행사나 실행사에서 많이 활용되는 방법이라고 한다.



네이버 고정아이피 파워링크





나도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고수 될 수 있을까?


고수들의 전문적인 가르침은 계속 이어졌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에서는 네이버 웨일을 즐겨 사용한다고 한다. 이유는 네이버 웨일은 PC 버전에서 모바일 버전까지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웨일을 쓰지 않는 나로써는 신세계를 알게되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기본적인 상식외에도 최신정보들도 넘쳐흘렀다. 중요한 것은 이것이 모두 그들의 실전 경험을 통해 터득하고 알게 된 정보들이라는 것이다.


역시 이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오픈챗팅방은 재야의 고수들의 방이었다. 이런 대단한 곳에서 내가 일할 수 있다니 갑자기 목에 힘이 들어갔다.


나도 여기서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다면, 저들처럼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고수가 될 수 있겠지?

그렇게 직장인 A씨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의 고수를 꿈꾸게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재야의 고수들이 나타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