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초부 Feb 24. 2024

결국 잘되는 사람들의 이야기

온라인 마케팅 대행고수의 수업

금요일 밤 9시 반 사람들이 모였다


직장인 A 씨는 오늘도 야근이다. 조직개편에 쏟아지는 업무와 교육, 하루하루를 턱밑까지 숨이 차오른다. 그렇게 회사의 하루가 끝나면 그는 다시 마케팅 대행일을 하기 위해 출근을 한다. 


너무 피곤한 날은 퇴근길에 졸음이 쏟아지는 날도 있다. 그런 날은 바로 집으로 간다면 오늘 할 일을 못해낼 수도 있기에 무거운 몸을 이끌고 도서관으로 간다. 도서관이 문을 닫았다면 카페도 좋다. 


오늘일을 못 끝내면 집에 가지 않으리라 그런 마음으로 일을 해낸다. 빠르게 일을 끝내면 겨우 집으로 갈 수 있다. 금요일 밤 9시 반 오늘은 수업이 있는 날이다.




500만 원 유료강의에서나 들을 수 있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 직장인 A 씨는 얼마 전 이 강의를 유료로 모집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꼭 듣고 싶은 강의였으나,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았다. 


강의를 듣고 나면 분명 하루가 지나있을 것을 알고 있었다. 그렇다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을 다 못해낼 것을 알기에 욕심을 내려놓았다. 그렇게 포기했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 그것도 온라인으로 말이다. 놓칠 수 없는 기회라 무조건 잡기로 결심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 프로젝트의 오픈채팅방에 오늘도 북적북적 채팅이 쏟아졌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고수의 무료강의라니 다들 일정을 맞추느라 정신이 없다. 


결국 고수의 일정에 맞춰 금요일 밤시간과 토요일 아침시간으로 투표가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의 투표를 통해 토요일 오전일정을 겨우 잡게 되었다. 그런데 함께 대행일을 하시는 분께서 충격적인 고백을 해주셨다.




결국 잘될 수밖에 없는 사람들


 "제가 토요일 오전 7시 출산이라 꼭 듣고 싶은데, 금요일 저녁은 안될까요?"


토요일 오전밖에 시간이 안된다던 분들이 일제히 시간을 바꾸기 시작했다. 출산이야기를 들으니 투표변경했습니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금요일 저녁에 시간 비우겠습니다. 다음날 해외출국인데 금요일 해야겠네요.


애들 일찍 재우고 참석하겠습니다. 야근 중인데 화면 없이도 참석해도 괜찮을까요? 저도 바로 금요일 저녁으로 변경했습니다. 순산기원합니다. 염원을 담아 무조건 금요일 고고입니다.


출산을 앞둔 산모는 마지막날 선물 같다며 눈물을 보이셨다. 그렇게 우리는 금요일 밤 9시 반에 온라인 마케팅 대행고수의 수업을 듣게 되었다.




500만 원짜리 강의를 무료로 듣는 방법


다들 1분 1초가 바쁜 사람들이라 링크가 공유되자마자 사람들은 모두 일제히 접속했고, 수업은 인사도 없이 바로 시작되었다. 고수는 한동안 자리를 비우게 될 예정이라 온라인 마케팅 대행 프로젝트를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한다. 


그렇다고 무언가를 준비할 시간이 없어 유료강의정보를 그대로 알려주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직장인 A 씨는 속으로 만세를 외쳤다.




강의 내용은 최신 네이버 로직변경에 따른 대응전략이었다. 어떻게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진행할 때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하면 될지 방향을 제시해 주는 수업이었다.


전체적인 트렌드와 흐름과 비전을 제시해 주기도 했지만, 직접 글 하나를 쓰면서 어떻게 글을 쓰는 지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셨다. 한동안 채팅방에서 논란이 되었던 질문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셨다. 아이피 대체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라는 것이었다 


사람들은 일제히 집중했고, 다들 와 대박이라는 소리를 내질렀다. 정신없이 수업시간은 흘렀고 결국 11시가 넘어서야 수업을 마칠 수 있었다. 고수는 그렇게 2시간 시간 동안 고가의 강의를 모두 쏟아내주셨다. 




결국 성장하는 사람들


아침부터 질문이 쏟아졌다. 어제강의에서도 질문이 많았는데, 역시 아침에도 질문은 이어졌다. 어제 강의한 내용을 따라 오늘 시도해 보고 있는데 00 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고수는 바로 해결책을 주었고 바로 문제는 해결되었다.


고수의 수업을 들은 사람들은 바로 글쓰기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단지 수업을 들었을 뿐인데, 다들 노출이 남달라 졌다. 아침부터 상위노출 1위의 글들이 쏟아진다. 


못해도 2~3위는 해내고 만다. 하나의 글로 여러 개의 키워드를 잡는 사람도 있다. 어제 고수의 가르침을 따라서 해낸 결과들이다. 역시 수업을 들었다면 바로 실행하는 것이 제일 좋다.


단지 몇 시간이 흘렀을 뿐인데 다들 한 뼘씩 성장한 게 보였다. 역시 고수의 수업은 남달랐고 그 수업을 바로바로 실행하는 사람들도 대단해 보인다. 그렇게 온라인 마케팅 프로젝트는 오늘도 성장을 향해 내달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행사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공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