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멍구 Jan 08. 2017

가장 예쁜 모습을 '발견'해주기
그리고 텍스처

문지가 찍고 싶은 사진, 사진으로 피사체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찾아주기

사진 스터디 오리엔테이션,
첫 번째 만남의 숙제는 '내가 좋아하는 사진, 내가 찍고 싶은 사진 골라오기'였다.


<이전글>

01. 사진스터디를 시작하는 우리들의 사연

02. 남멍이 찍고 싶은 사진, <지금, 여기, 낯설게보기>

03. 홍학이 찍고 싶은 사진, <공간의 꽃, 그리고 가슴을 아리게 하는 모든 것>





나는 그냥 스쳐지나갈 수 있는 부분이라도,

그 공간과 피사체들이 가장 예뻐보일 수 있는 각도를 내가 찾아주고 싶어.

- 문지



문지가 골라온 사진



사진들을 보면 구도도 색감도 너무 예쁘잖아. 전부 어우러져있고, 사진에 이 곳의 분위기나 공간의 분위기가 느껴졌는데, 나는 그 조화로움이 너무 좋았어.

내가 찍고 싶은 사진 한 줄은,

일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사진.



나는 길을 걷다 돌 사이에 낀 이끼가 예쁘면 그런 것들을 담아 둘거야. 나는 출사를 어딜가도 상관 없어. 내가 그 곳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해서(내 눈에만 예쁠지도 모르지만..)최대한 담아보려고해ㅎㅎ




문지는 더불어 공간에 사람들이 어우러진 모습과 분위기도 카메라에 담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예전부터 텍스처, 질감 같은 걸 정말 좋아했어.
질감을 살려서 사진에 담아내는 것도 해보고 싶어.





다음 번 만남에는

카메라의 원리에 대해 공부해보고, 본격적으로 카메라를 만져보기로 했다.

다음 만남을 위해 나는 카메라에 대해 공부해오고,

'찍고 싶은 사진' 숙제에 이어,

또 한 가지 숙제를 냈다.


사랑하는 대상 찍고,

사진에 이름 붙여오기.



"이제 다음 번에 만날 때는 숙제를 해와야돼.

연말이니까, '사랑하는 대상 찍기'

핸드폰 카메라로 해오면 돼."


"퀄리티... 높아야 하니...?"


"아니 퀄리티 낮으면 좋아ㅋㅋㅋㅋ

왜냐면 우리 발전할 거거든ㅋㅋㅋㅋ"


"아싸!ㅋㅋㅋㅋ"

작가의 이전글 지나고 보니, 반짝이던 순간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