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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인코드에잇 Mar 28. 2024

큐텐의 성장 동력 뷰티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 살펴보기

이베이 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 재팬(Qoo10)’의 2023년 상반기 기준 회원 수는 무려 2천300만 명이라고 하는데요. 일본 내 다른 이커머스 대비 젊은 고객이 많다는 점이 큐텐 재팬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주 고객층이 10대에서 30대로, MZ세대가 전체 회원 수의 71%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 비율은 80%에 가깝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단연 뷰티 카테고리의 상품들의 판매량이 돋보이는데요. 이베이 재팬에서 조사 발표한 큐텐 K뷰티 판매량에 따르면, 최근 1년 기준(2023년 2월~2024년 1월) 전년 동기간 대비(2022년 2월~2023년 1월) 전체적으로 15% 증가하였다고 해요! 


또한 큐텐 재팬은 지난해 5월부터 매달 립 메이크업, 치크, 아이섀도 등 인기 뷰티 카테고리 별로 판매 랭킹 상위 5위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23년 12월까지 랭킹에 오른 제품 가운데 한국 제품 비중이 90%를 넘었다고 해요. 왜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일본 온라인 커머스 진출, 운영 시에 큐텐을 중요시하는지 알 수 있을 거 같은 수치네요! 


✔️ 그렇다면 큐텐에서 최근 발표한 2024년 2월 뷰티 카테고리별 순위는 어땠을까요?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의 TOP5 상품을 보면, 립 메이크업은 5개 모두, 아이섀도&치크는 5개 중 4개가 한국 상품이었어요.  


최근 몇 년 새 롬앤, 라카, 데이지크처럼 스몰 브랜드로 해외에서 큰 성장을 한 것으로 알려진 브랜드와 함께 로드샵 전성기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투쿨포스쿨, 홀리카홀리카 등의 상품들도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었는데요. 이는 브랜드의 힙함 보다는 쁘띠프라(プチプラ) 상품들이 인기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 쁘띠프라 : 쁘띠프라이스(プチプライス)의 약자로 저렴하지만 품질이 좋은 제품을 뜻함.


위에 3개의 카테고리 중, TOP5에 모두 한국 상품이 랭크된 립 메이크업 상품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고자 최근 3개월 간 순위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순위 변동은 있지만 '라카(LAKA)'와 '롬앤(romand)' 상품은 지속적으로 순위권에 있고, 나머지는 라네즈, 페리페라, 코스노리, 딘토, 어뮤즈 등의 브랜드들로 계속해서 변동이 있었네요. 이는 아직까지는 마케팅이나 제품력으로 입소문이 난다면 큐텐 내에서 상위 판매량에 랭크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현재 일본 온라인 판매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 인플루언서와의 협력 콘텐츠 발행 및 콜라보라고 해요, 제품력에 자신 있다면, 화제성이나 입소문을 만들어 낸 타깃 상품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케이스를 살펴보고 자사 상품 마케팅에 적용한다면 보다 높은 효과 만들어 내 상위 판매 상품 랭크에 도전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사려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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