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형우 Jul 27. 2024

칼날 위의 시간

오늘 아침 하드디스크 파일을 정리하다 오래된 파일 하나를 발견했다.

"칼날 위의 시간"


오래전 청예단(현 푸른 나무재단) 설립 20주년을 맞이하여 만들었던 영화제목이다.


청예단은 30년 전 학교폭력으로 아들을 잃고 다시는 자신과 같은 불행한 아버지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개인 사재를 털어 만든 청소년 NGO이다.


 기획의도는 당시 재단의 핵심적인 사업 중의 하나인 학교폭력 상담 및 화해조정을 재단을 설립하신 청예단의 상징적인 분, 김** 명예이사장님을 주인공으로 하여 진행해 가는 과정을  담은, 그래서 이 사회에서 청예단이 어떤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서 기획한 영화였다.


향후 충무로에서 개봉까지 생각하며 외부 펀드를 받아 촬영을 마치고 1차 편집까지 완료한 상태였다.

그런데 갑자기 내가 발령이 나고 그 이후 어떤 이유에서인지 영화는 제작이 중단되었다.

그래서 아쉽게도 1차 편집으로 미완성의 영화로 남게 되었는데 오늘 그 파일을 발견하고 다시 한번 영화를 감상하며 옛 추억을 떠올려보았다.

정말 인생에서 가장 뜨거운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해 본다^^


곧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청예단, 난 아직도 이 이름이 더 익숙하다.

지금은 청예단을 떠났지만 나는 여전히 청예단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나는 영원한 청예단맨 이기 때문이다.

작가의 이전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하면 벌어지는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