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선 Mar 26. 2024

유료숨쉬기서비스에 필요한 톤 앤 매너

3/25 월 일기

느지막이 일어나서 비에 젖을 옷거리들을 걷었다.

밥을 먹고 어제 알아둔 잡지책방을 갈 예정이었다.

잡지 책방은 오늘 열지 않았다. 실망.

대안을 찾았다. 후암동의 스토리지북 앤 필름

사진 않고 살펴보고만 오려했는데 이것저것 떠들어보니 꽤 재밌었다.

내가 생각했던 아이디어가 다 구현되어 있었다.

처음이 아니라는 생각에 아쉬웠다가도 나도 그들만큼 힘내면 되는 거 아닌가 생각에 힘도 났다.

서점 바닥에 철푸덕 앉고 싶은 걸 참았다.

집에 돌아와 요가를 갔다. 날이 많이 찼다.

이런 날은 선생님도 몸이 놀란다며 힘든걸 잘 시키지 않는다.

밥을 먹었다. 아까 사 온 책들을 조금 보다가 예진문의 셀프다큐를 봤다. 멋졌다.

나도 저렇게 나무가 비치는 통창에 자기 브랜드와 하고픈 말을 예쁘게 다듬어 말하고 싶었다.

질투도 나고 좌절도 됐다. 인풋을 좀 줄이는 게 좋을지도.

나는 무슨 이야기를 세상에 전달할 수 있을까?

사람들이 나의 이야기를 궁금해할까?

내가 만든 이야기들은 어떤 모습으로 만들어질까

궁금했다.


유료숨쉬기서비스에는 쓰잘 떼기 없는 고민을 해보는 시간들이 좀 필요하다.

생존으로 몸부림칠 때는 차마 사치스러웠던 것들로

지금은 그게 값이다. 값어치 있는 것들을 찾는다.

동굴 속에 들어가는 입장료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목차를 정하고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