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롤모델을 소개합니다.

18세 고등학생의 글

by 준완

안녕하세요. 저는 18세 고등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매일같이 '무엇을 하고 살아야 하지'라는 생각을 하고 살다가 답답해서 어딘가에 글을 적어서 사람들이 글을 보고 공감해 주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브런치'라는 사이트에서 글을 적어봅니다.


저의 인생 중 가장 중요한 1위 마음가짐은 '책임감'이라는 것입니다. 책임감 있는 사람은 어디서나 빛을 발 할 수 있고 남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박지성선수가 제 롤모델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축구라는 스포츠 좋아하시나요? 저는 축구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중에도 좋아하는 선수를 여러 명 뽑자면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웨인루니, 박지성 이 정도인 거 같습니다. 좋아하는 이유는 제가 좋아하는 팀 선수들이라서 좋아하는 거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박지성 선수가 왜 저의 롤모델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박지성선수의 경기를 실제로 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 기록이 돼있는 영상을 봐보았습니다. 정말 열심히 뛰고 있는 한 사람이 전 너무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쉬지 않고 달리는 저 열정의 아이콘 아마도 그 열정에 푹 빠진 거 같았습니다. 어느 영상에서는 박지성 선수의 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주요 핵심선수들이 많이 빠진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박지성선수는 늘 그랬듯 최선을 다했습니다. 주장을 달고 이 팀을 이끌겠다는 저 리더십이 저는 정말 너무 본받고 싶은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여러분도 무언가를 위해서 열정을 다 써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너무 열정을 퍼부을 필요 까진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의 인생은 아직 창창하니까 그리고 추위의 떨던 나무들이 봄이 되면 꽃을 피우는 것처럼 우리의 인생도 그렇게 아름답게 피고 아름답게 지지 않을까요?


모두 제 롤모델 박지성 선수처럼 멈추지 말고 달립시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