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ilynote Oct 08. 2024

"요즘 대세인 위스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나도 이제 위스키가 좋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나는 언제부터인가 위스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그저 어른들이 마시는 멋진 술 정도로만 생각했다. 영화 속에서 주인공들이 잔을 기울이는 장면을 보며, 나도 언젠가는 그 특유의 깊은 향을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어느 날, 친구의 집에서 우연히 한 잔의 위스키를 마시게 되었다. 그 순간, 나는 그 특유의 향과 깊이에 매료되었고, 나만의 위스키 취향을 찾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위스키 세계에 첫발을 내디딘 후 나는 곧바로 벽에 부딪혔다. 왜 이렇게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인지! 싱글몰트, 버번, 블렌디드까지 무슨 말인지 모를 용어들이 나를 압도했다. 한편으로는 비싼 위스키를 덜컥 구매했다가 후회하는 일은 피하고 싶었다. 그때부터 나는 ‘현명한 위스키 구매 방법’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다.


첫 번째로 배운 건 내 취향을 찾는 것이었다. 초반에는 인터넷이나 친구들의 추천을 보고 이것저것 구매하려 했지만, 그건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었다. 위스키마다 맛이 다르기 때문에, 남들이 좋다고 하는 것이 내 입맛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걸 곧 알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위스키 바에 자주 가보기로 했다. 그곳에서 다양한 위스키를 잔술로 조금씩 맛보며 내가 좋아하는 맛을 찾는 것이 현명한 시작이었다. 스모키한 향을 좋아하는지, 달콤한 맛이 좋은지, 목 넘김이 부드러운지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내 취향이 정리되었다.


위스키 바에서의 경험은 나에게 또 다른 깨달음을 주었다. 비싼 병을 덜컥 구매하는 것보다, 작은 양으로 먼저 시도해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마음에 드는 위스키를 발견한 후에야 나는 비로소 병째로 사는 결심을 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때부터 위스키에 돈을 쓸 때도 더 신중해졌다.


다음으로, 위스키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내가 가장 먼저 활용한 것은 스마트 오더 앱이었다. 처음에는 단순히 리쿼샵에서 비슷비슷한 가격을 주고 샀지만, 스마트 오더 앱을 이용하면서 주변의 위스키 가격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되었다. 특정 매장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할 때 미리 관심 상품을 저장해두었다가 좋은 타이밍에 구매하는 요령도 생겼다. 특히 데일리샷이나 포켓CU 같은 앱은 내게 큰 도움이 되었다. 집 근처에서만 구할 수 있는 줄 알았던 위스키가 사실은 조금만 더 발품을 팔면 훨씬 싸게 살 수 있다는 걸 알았을 때의 기쁨이란!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이 외에도 대형마트나 창고형 마트를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다. 처음엔 창고형 마트에서 위스키를 살 수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그런데 어느 날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대규모 위스키 할인 행사를 발견하고는 깜짝 놀랐다. 그날 나는 친구와 함께 몇 병의 엔트리급 위스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이런 할인 행사가 자주 열리니, 이를 놓치지 않기로 다짐했다.


그렇게 몇 번 위스키를 저렴하게 구매하면서도, 나는 더 나은 방법을 찾아 나섰다. 그러다 알게 된 것이 리쿼샵에서 지역화폐나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하는 것이었다. 특정 리쿼샵에서는 지역화폐로 결제할 때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바로 동네 리쿼샵에 방문했다. 생각보다 많은 할인 혜택을 받으며, 평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위스키를 구매할 수 있었다. 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에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매할 때는 할인율이 높아 더더욱 만족스러웠다.


이제는 위스키 면세점 쇼핑도 빼놓을 수 없다. 해외 여행을 갈 때마다 면세점에서 위스키를 고르는 것이 나의 또 다른 즐거움이 되었다. 특히 일본이나 대만에서 구매할 때는 한국보다 훨씬 저렴하게 위스키를 구할 수 있었다. 그리고 때때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 퀵턴을 통해 위스키를 대량으로 구매하는 방법도 고민 중이다.


위스키는 단순한 주류가 아닌, 그 안에 담긴 향과 맛, 그리고 나만의 취향을 찾는 여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나는 단순히 술을 사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작은 이야기를 함께 사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위스키를 찾는 그 과정마저도 내게는 하나의 즐거움이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나에게 이런 알레르기가?" .. 알레르기 유발 식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