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솜사탕 Oct 12. 2024

나는 오늘도 너를 혼낸다.

나는 오늘도 너를 혼낸다.

하루에도 몇 번씩 바른 길을 벗어나려는 너를 혼낸다.


하지만 넌 모르겠지.

내 진짜 마음은 매일 즐겁게 너와 깔깔 웃기만 하며 지내고 싶다는 것을.


그렇게 할 수 없는 이유는, 네 곁에 내가 없을 때 남몰래 흘린 눈물을 닦아주지 못할까 두렵기 때문이다.


그러니 내가 너를 매일 가르치겠다.

네 눈물로 만든 물웅덩이에 내가 밤새 허우적대더라도.


네가 언젠가 내 곁을 웃으며 훌훌 떠나갈 수 있도록 지금 가르치겠다.


그것이 너를 위한 내 사랑임을.

작가의 이전글 엄마는 이 세상이 참 이상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