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개발자국 Oct 14. 2024

50문답

Q1. 내 이상형 중 특이한 조건을 말해보자면?


눈웃음, 청순80%섹시20%를 가진 외모



Q2. 살면서 놓쳤던 인연 중에 한 명을 다시 잡을 수 있다면 누굴 잡을 것인지?


먼저 연락 한 적 없고 앞으로도 없음



Q3. 내가 태어나서 가장 열정적으로 배운 것은?


코딩



Q4. 내가 좋아하는 계절+시간대는?


봄,겨울 / 차 안다니는 조용하고 시원한 새벽 시간



Q5. 지금 가고 싶은 여행지는 어디?


구디



Q6. 내가 이유 없이 좋아하는 단어가 있다면 무엇?


궁디냠냠



Q7. 내가 가장 자주 쓴 유행어는?


구디?, 결론이뭐야, 그럴수있지



Q8. 주변 사람을 덕질해본적이 있는지?


누가봐도 매너있고 그냥 내가 나중에 커서 저런사람이 되고싶다 할정도로 배울점이 많은 어른들



Q9. 내 생각에 내가 가장 예뻤던 시기는?


24살



Q10. 나는 몰랐지만 남이 말해줘서 알게된 나의 특징은 무엇이 있는지?


보기와는 다르게 생각이 깊다.



Q11. 내가 빠지지 않고 하는 하루의 일과 중 가장 특이한 행동은?


자명종을 침대 멀리 두고 알람맞춰서 일어나기



Q12. 우울할 때 하는 행동은? (구체적으로)


우울이 뭔지 모름

공부한답시고 3년동안 1년에 1~2번 나가노는것 말고는 집에만 있던 적이 있었는데 죽을 때까지 이렇게 살아도 우울증은 안 걸리겠구나 싶었음



Q13. 내가 유튜브에서 찾아보는 영상들은 주로 어떤 종류?


자기계발, 재테크



Q14. 핸드폰에서 자주 하는 어플 세 가지는?


룩핀, 챗gpt, 메모장



Q15. 내가 꾸준히 모으는 물건은?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괜찮다)


편지, 사진



Q16. 나는 나 자신을 많이 알고 나 자신과 친하다고 생각하는가?


객관화는 잘 되어있지만 메타인지는 부족함

최근 들어서 자기계발 더 하면서 많이 친해짐



Q17. 내가 원하는 내 인생의 마무리는?


돈 모으는 재미로만 살지 않고 어느정도는 쓰다 가는 것



Q18. 삶의 질을 높여준 제품 2개를 꼽아보자면?


손풍기, 노트북



Q19. 절대 잊지못할 인생 썅놈은?


18년에 한 놈 있어



Q20. 인상 깊었던 생일은?


딱히



Q21. 살면서 고친 버릇이나 성격은?


어렸을 때 동네에서 알아주는 꼴통이었는데 사람된 거

돈 아끼기 위해서 시간을 가는 것



Q22.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꿈은?


초등학생 때, 집에 외계인이 쳐들어와서 우주전쟁영화에서 나오는 촉수에 눈 하나 달린 괴물이 집을 샅샅이 뒤지는데 그거 숨어다니다가 엄청 무서워하다가 깼는데 너무 생생해서 가족 살아있는지 바로 엄마한테 달려감



Q23. 좋아하는 시의 제목은?


저 T에요

책은 있음 me before you



Q24. 가장 최근에 읽은 책은?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Q25. 내가 가장 열렬하게 덕질했던 대상은?


장동민



Q26. 가족을 제외하고 내 인생에 가장 영향력 있던 사람은?


리섭



Q27. 잘한다고 자부하는 요리 한 가지는 무엇?


참치마요



Q28. 조건 없이 아주 사소한 초능력 한개를 가질 수 있다면 어떤 초능력을 가질 것인가? (타인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초능력은 가질 수 없다)


밥 안 먹어도 배부른 능력



Q29. 나만 가지고 있을 만한 자신의 특징은?


귀여움?ㅋ



Q30. 특이하고 사소한 장점을 자랑해본다면?


뭐든지 녹음, 녹화해서 피드백 함



Q31. 나의 인생의 멘토 혹은 워너비는?


새아빠



Q32. 내가 좋아하는 글귀나 노래 가사는?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서 최고를 바라지 마라.

시작이 반이다.



Q33. 내 화장의 분위기는 어떤 느낌?


깔끔



Q34. 나와 닮았다고 생각하는 캐릭터는? (얼굴 혹은 성격)


동그리



Q35. 장래희망이나 직업 말고 내가 원하는, 살면서 꼭 이루고 싶다고 생각하는 꿈은?


행복한 가정



Q36. 집에 방이 하나 더 생긴다면 무엇을 하는 장소로 만들고 싶은지?


노래방, 그레이 50가지 그림자 방



Q37. 유튜버가 된다면 올리고 싶은 컨텐츠는?


노래 커버 영상



Q38. 내가 자주하는 상상은?


이번주는 당첨이겠지? 설렌다.. 매 주 로또 확인



Q39. 삶에서 가장 설레였던 인상깊은 추억은?


군인 첫 휴가 때 여자친구 만났는데 달려와서 안기던 장면

미련은 없고 그 장면이 영화 같았음



Q40. 내가 좋아하는 외국어는?


일본어

진격의 거인 다 봄 신조오 사사게요!



Q41. 내 현재 능력과는 상관 없이 하고 싶은 직업이 있다면?


선생님



Q42. 나의 하루 일과 중 가장 귀찮은 것은?


헬스



Q43. 내가 멋지다고 생각하는 능력은?


뭐든지 시작하면 평타이상 함. 꽂혀서 노력하면 상위권은 감



Q44. 다시 돌아가서 싸우고 싶은 순간은?


없음



Q45. 이제까지 본 글 중에 인상 깊은 글은?


매일 아침 당신이 눈을 뜰 때마다 계좌에 자동으로 8만6400달러가 입금된다. 그리고 매일 밤 그 돈은 계좌에서 사라진다.당신이 깨어 있는 동안 얼마를 썼건 상관없다. 다음날 어김없이 또 8만6400달러가 들어온다. 밤이 되면 또 사라진다. 어떤가. 이런 일이 생긴다면 매일 이 돈을 잘 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같지 않은가. 이게, '시간'이라면. 당신에겐 매일 '8만6400초'의 시간이 주어진다. 24시가 넘어가면 사라진다. 이래도 시간을 낭비할 것인가.



Q46. 자신이 계산 기준으로 삼는 물건은?


시간



Q47. 나에게 있다고 믿고 있는 초능력은?


관상, 사람 잘 봄



Q48. 나를 2가지 단어로 표현해보면?


내가최고, 고양이



Q49. 내 인생을 3가지 단어로 표현해보면?


꿈, 효율, 호불호



Q50. MBTI


ISTP

keyword
작가의 이전글 결혼 후 현명한 돈 관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