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YH Oct 18. 2024

끈질긴 노력과 끈기로 아무리 핍박받아도 사라지지 않아요

『나는 이야기입니다』를 읽고 나서의 나의 생각과 느낌


이미지 출처 : 예스 24  

나는 이야기입니다

저자 : 댄 야카리노

출판사 : 소원나무

출간연도 : 2017년 02월 10일

페이지 수 : 36페이지


  

줄거리

『나는 이야기입니다』는 이야기의 역사와 힘을 담고 있는 그림책으로, 이야기의 탄생에서부터 현대까지의 여정을 탐험합니다. 과거 원시 시대의 모닥불 주위에서 시작하여, 동굴 벽화와 점토판, 파피루스 등 다양한 매체로 전달된 이야기가 오늘날에는 책, 영화, 전자기기를 통해 글로벌하게 공유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인간 삶의 중심이며, 슬픔과 기쁨을 포함한 모든 경험을 반영합니다. 이 책은 이야기의 힘과 그 지속성을 강조하며, 독자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줍니다. 책의 각 페이지에는 이야기를 상징하는 '새'가 등장하여, 지속적으로 전해지는 이야기의 중요성을 나타냅니다.  

(줄거리 출처 : 예스 24, 줄거리 요약 출처 : Wrtn)


나의 생각과 느낌

오늘도 도서관에 읽을 책을 빌리러 가려고 했으나, 월요일은 휴관이기에 집에 있는 책으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오늘의 책은 "나는 이야기입니다."라는 제목을 가진 책인데요. 오늘은 이 책을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에서는 이야기의 일생, 역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여기서 이야기가 종이로도 변화하고, 책으로도 변화하면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사라질 뻔한 적도 있었지만 다시 살아나서 이야기가 계속 전해져 오기도 했지요. 저는 볼드처리 한 부분이 저는 정말 인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라질 뻔한 적이 있었지만 다시 살아났다. 이 문장이 정말 멋진 것 같습니다. 세상에 이치에 맞게 살아가다 보면 옳은 것은 계속되고, 옳지 못한 것은 사라지거나 좋지 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이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옳은 것도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군중의 과반수 이상이 옳지 못한 생각을 하면 그런 경우가 나타납니다. 이 책에서는 그 온갖 세상 풍파를 이겨내고 살아 버틴 이야기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저는 이 동화책이 정말 저를 위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살아갈 때는 끈기와 끈질긴 의지가 필요합니다. 이야기가 살아남으려는 노력을 하지 않았더라면 결국 이야기가 세상에서 사라졌겠지요. 하지만 이야기는 살아남으려는 노력을 했기에 결과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갈 때, 끈질긴 노력이 정말 필요합니다. 일을 하던, 공부를 하던, 글을 쓰던 끈질긴 노력과 끈기가 있어야지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글은 아래 문구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어떠한 것을 하던 끈질긴 노력, 끈기, 책임이 따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