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읽고 쓰는 청춘 Jan 17. 2020

2020년 1월 16일 일상

20200116
.
#1
오늘은 어제 늦게 자서 일어나는데 좀 힘들었다.
헬스장을 갈까말까 잠시 고민을 하다가 30분 조깅 스케줄이 있기에 그냥 갔다.
월요일날은 바글바글의 느낌이었는데
오늘 목요일의 느낌은 한산했다.
.
겨우겨우 30분을 채우고 나서.
갑자기 문득 든 생각은 서운하면서도.
이해못 할 정도는 아니니까. 이해하기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취하자는 거였다.
지금 괜한 기분으로 에너지 소모를 하고 싶지 않았고. 진짜 집중하고 싶은 일들이 있으니..
.
집중해야 되는 일이 생기면
스트레스 받을 요인들을 차단한다.
굳이 알 필요 없는 일로
나를 괴롭히고 싶지 않으니까.
.
수업에 좀 더 집중하고.
일에 좀 더 집중해야하는 요즘.
.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는 양을 줄인 것은 아니고.
먹는 음식의 종류만 바꾸었지만
양을 줄이기엔 일이 너무 많아서..
홍삼도 잘 챙겨먹고 관리하자
꼭 다이어트 성공하자
.
#2
<내면의 무수한 미숙함과 상처와 동거하는 삶이다. 그러나 보살피고 단련해 예전엔 하지 못하던 무언가를 해내는 것이다. 병이 있어도 움직이는 내가 좋고 마음의 미숙한 부분이 있어도 끊임없이 나를 돌보는 내가 참 좋다. 1월16일 곽정은님 피드>
.
이 피드의 글을 보며 자존감이 높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또 했다. 나는 하루에도 몇 번씩 무너져 내리는 자존감을 끌어 올리고 있는데.. 저 구절이 너무 공감이 되었다. 미숙한 부분이 있어도 나 스스로에게 칭찬할 수 있는 그런 능력을 갖추고 싶다. 게다가 남들이 뭐라고 해도 듣지 않고 나의 주관을 갖는 능력!!
조금씩 나아지리라 생각하며 나의 멘탈을 오늘도 다진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20200103 최강의비포 다이어트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