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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검색, 브랜드 마케팅의 판을 바꾸다

The Core 기사

by 마케터TK

오픈AI에서 SearchGPT를 출시한다는 뉴스가 화제였습니다.

알파벳(구글) 주가가 출렁거렸다는 소식도 있었고 이제는 더 이상 검색의 시대는 끝났다는 다소 자극적인 내용의 영상과 기사가 여기저기서 쏟아져 나오기도 합니다. ChatGPT와 SearchGPT의 차이를 조금 찾아보시면 학습 기간의 과거 데이터를 활용한 ChatGPT와 최신성을 반영하는 SearchGPT의 다름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몇몇 기사에서는 정보 소스의 신뢰도나 저작권 이슈 같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반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련 기사 중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The Core 내용을 소개 드립니다.

1.SearchGPT는 "답변을 제공" 하도록 설계되었다

- 구글 AI Overview나, perplexity와 유사한데 관전 포인트는 사용자가 전통 검색대비 AI 검색을 얼마나 좋게 평가할지, 검색 습관의 변화 가능성

- 새로운 용도와 신뢰가 필요

2.AI 검색 최적화(AEO)의 네 가지 방법론

- 모든 웹페이지의 스키마 마크 중요

- 콘텐츠의 신선도

- 이용자 질문 의도 중심의 콘텐츠 전략

- 이미지 중요

앞으로 검색은 AI를 만나 어떻게 변화할까요?

개인적으로는 구글도, 네이버도 AI를 그냥 손놓고 있지는 않을 겁니다. AEO에 나와 있는 것처럼 양질의 콘텐츠, 즉 원천 Data를 어떻게 확보하고 활용할지가 관건이 아닐까 싶네요.

그런 점에서는 기존 검색 강자들의 반격이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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