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dip Nov 02. 2023

M’29’사수가 있는 게 좋을까요? 없는 게 좋을까요?



how about your immediate boss?

사수가 있는 것과 없는 것 중에 무엇이 좋을까요? 저는 사수가 있으면 당연히 좋을 거라 생각했는데요. 만약 배울 점이 하나도 없는 사수라면 어떡하실 건가요?

스타트업 마케팅 1년 차 신입인 당신, 
팀에는 당신과 경력직 사수 1명뿐이다. 
일을 하다 보니 사수 행동에 연차가 의아해질 때가 있는데
   
- 자신의 아이디어를 말로만 설명하고 떠넘기기
- 미팅 노트 양식 지키지 않고 자기 맘대로 작성하기
- 외부 미팅 시간 착각하기
- 업무 집중하고 있을 때 갑자기 말 걸기
- 업무 외 시간에 업무 톡 보내기
-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종종 욕설
나의 선택은? 

과감하게 퇴사

대표님이게 사수의 부족한 점을 전달하고, 인원 교체 요청

그냥 버틴다.


연차에 따라 선택지를 다르게 고르실 것 같은데요. 모든 선택을 존중합니다.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내가 소속되어 있는 곳에 존경할 만한 사람이 있을 확률은 많이 낮아요. 위와 같은 상황에 벗어나지 못한다면 저는 그 사람에게서도 배우라고 하고 싶어요.


배울 점이 있는 사람이라면 배울 점을 배우고
배울 점이 없는 사람이라면 배우지 않아야 할 점을 배우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스트레스만 받지 말고, 그 사람을 보며 ‘나는 이러지 말아야지’ 다짐해 보는 건 어떨까요? 부정적인 마인드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이번 주도 화이팅입니다.





* Modip instagram

* Short portfolio

매거진의 이전글 M’28’ 마케터가 추천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 모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