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맹한 바닷가재 Dec 27. 2022

돈 안 되는 브런치에 글을 쓰는 이유

요즈음 주로 네이버 블로그에 1일 1 포스팅을 한다. 


이제 그냥 학교 숙제처럼 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브런치가 소외당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브런치에서 가끔 알람이 뜬다. 


'작가님, 브런치를 통해 재능을 펼쳐보세요. 책으로도 출판될 수 있습니다.'와 같은 메시지가 나를 유혹한다.


 좋은 동기부여다. 하지만, 나는 이곳에 글을 쓴다고 해서 내 글이 책으로 출판될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다. 


단지, 이곳에서 잠시 쉬었다 가고 싶을 뿐이다. 


또는 누군가 내 글을 읽고 감사의 가치에 대해 깨달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그게 전부다. 


내가 브런치에 글을 쓰는 이유고 내가 사회에 기여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내가 지금까지 꾸준히 글을 쓸 수 있게 동기부여 시켜 준 브런치에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브런치가 아니었다면 나는 글쓰기의 매력에 빠지지 못했을 것이다.


인생은 타인을 돕는 여정이다. 


봉사활동이라는 말이 아니다. 


타인의 잠재능력을 끌어올려 꿈을 이룰 수 있게 돕는 가치들을 창조해 내는 것이다. 


브런치도 그렇다. 


인생을 조금이라도 더 잘 살아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내가 잘 나가야 된다.라는 생각보다 '타인을 어떻게 하면 도울 수 있을까?'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뭐지?'라는 생각을 많이 해야 한다. 


그런 사람에게 사람도 물질도 따라오게 되어 있다. 


그런 의미에서 브런치에 자주 와서 끄적여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가슴 뛰는 내일, 품격 있는 나!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하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