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에 적어 놓은 소소한 글이
10만 명 이상이 본 글이 되었다면,
믿을 수 있나요?
스치듯 생각난 메모 하나를
잘 다듬어 글로 만들었을 뿐인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주었고,
저는 일상을 소재로 더 다양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틈틈이 남긴 메모를
10만 명이 넘는 독자가 사랑한 글로 발전시키는 전략을
이번 클래스에서 모두 알려드릴게요.
저는 50개가 넘는 출판사에 직접 도서 기획서를 보내거나,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통해 도서를 출간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여러 출판사와
3권의 에세이를 출간했습니다.
책까지 출간하게 되면, 작가로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 현대백화점 등 대기업에서 강연을 하기도 하고,
각종 매거진에 기고를 하는 등
다양한 매체와 글로써 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보다 훨씬 더 다양한 경험을 하고,
다채로운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는 거죠.
그래서 이번 클래스에서는
글쓰기 강의는 물론이고
브런치를 잘 운영하는 법,
잘 쓴 글을 바탕으로 책을 출간하는 방법,
강연, 매체 협업 등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노하우까지
글 하나만으로, 다양한 기회를 얻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 커리큘럼 >
28 강의, 총 2시간 49분
Chapter 01 기자 생활 10년, 내가 주인공이 되는 글을 쓰기 시작하다
1-1. 글쓰기를 통해 내가 얻을 수 있었던 기회들
1-2. 글쓰기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
Chapter 02 글쓰기가 쉬워지는, 글쓰기 기본 스킬
2-1. 의외로 소재는 우리 가까이에 있다_소재 정하기
2-2.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대중적인 글쓰기
2-3. 시작과 끝이 매력적인 글을 쓰려면
2-4. 독자와 소통하는 글쓰기
2-5. 내가 주인공이 되는 글쓰기
Chapter 03 차별화된 글은 기술에서 온다
3-1. 잘 쓴 글이란 무엇인가_잘 읽히는 글의 비밀
3-2. 핵심을 빠르게 전달하는 글쓰기
3-3. 글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수정과 교정의 힘
3-4. 나만의 개성이 담긴 글쓰기
Chapter 04 글의 격을 달라지게 하는, 글쓰기 심화 스킬
4-1. 글을 풍요롭게 만드는 ‘표현의 기술’
4-2.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글쓰기
4-3. 통일성 있는 글쓰기_키워드의 사용
4-4. 글의 완성도를 드라마틱하게 올려주는 ‘수미상관’
Chapter 05 내 글을 알려 보자, 브런치 A to Z
5-1. 브런치에서는 어떤 작가를 좋아할까?_심사 통과하는 법
5-2. 팔로워를 부르는 브런치 글쓰기 비법
5-3. 브런치 글의 기본 구성
5-4. 브런치 100% 활용하기_매거진, 브런치북
5-5. 출판사는 언제나 브런치를 지켜보고 있다
Chapter 06 브런치에 쓴 글로 책 출간하기
6-1. 브런치로 책을 출간하는 법 : 출판사가 원하는 글은 뭘까?
6-2. 브런치에 쓴 글로 책 출간하기 1_내 책의 기획자가 되어보자
6-3. 브런치에 쓴 글로 책 출간하기 2_원고 투고를 위한 출간 기획서 작성
6-4. 브런치에 쓴 글로 책 출간하기 3_출사표 던지기
6-5. 도서 출간 시 꼭 기억해야 할 3가지
Chapter 07 책은 또 다른 기회를 가져다준다
7-1. 작가들의 세계에 입성하다
7-2. 다채로운 경험을 만들어주는 강연, 북토크
Chapter 08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
8-1. 앞으로 꾸준히 글을 쓰기 위해서
수업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강의 구입링크
<스터디파이>
https://studypie.co/course/a/writing_daily?from=course-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