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tilda Apr 27. 2024

서울 탐방기

오늘은 남편이랑 하루종일 같이 있는 토요일이다.

4월 1달간 거의 남편 외엔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일이 없는데 특히 종로구로 이사오고 나니 더 심하다.

그래서 주말이 중요하다.


아침에 눈드자마자 용아맥으로 홍상수 신작을 보러갔는데 가는길이 꽤나 걸려 앞 부분 30분 정도를 놓쳤다. 영화는 꽤 괜찮았다. 심사위원상인가 수상했다고 하는데 각본, 배우의 대사가 많이 와닿았다.

이자벨 위페르는 홍상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배우 중 하나인데 이번엔 특히 연기가 좋았다.


어제 2번이나 토한 강아지는 말짱해졌다. 

낙산공원 근처 테라스 카페에 가서 남편과 함께 책도 읽고 광합성의 시간을 가졌다.

나는 레드락 한 잔을 마셨고 남편은 레몬에이드를 마셨다.

레드락은 20대 초반에 대학 동기랑 이태원에서 자주 마시던 맥주 종류였다.


점심은 창신동 맛집이라는 태국음식점 밀림에 갔다.

푸팟뽕커리는 내 입엔 그저그랬으나 처음 먹어보는 카오쏘이는 아주 맛있었다.

해산물 육수인데 비린 맛은 전혀 없었고 좋아하는 코코넛밀크가 많이 들어간 듯 했다.


강아지 목욕을 시키고 두번째 샤워를 마친 후 된장찌개를 끓였다.

남편은 곰팡이를 제거하겠다고 부산을 떨더니 별 효과를 못보고 내 옆에서 코를 골면서 잔다.

많이 피곤했을 것이다.


핑핑 놀기만 하는 나날인 나다.

이렇게 놀면서 30대 중반을 시작할 줄 몰랐다.

뭐 어쩌겠는가.

흐르는대로 살아야지.

알베르카뮈의 행복한 죽음을 드디어 다 읽었다.


이제 새로운 책을 시작할 참이다.


작가의 이전글 무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