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7.4.5]브라이언 트레이시(송도)

송도 였기에 참석 가능했던 브라이언 트레이시 강연.
두 아이는 여동생에게 맡겨놓고 마음 편히 다녀올 수 있었다.

당일 비바람이 몰아쳤지만 행사장에는 어마어마한 인원들로 북적였다.
역시, 브라이언 트레이시 구나... 싶었다.


그런데 행사의 규모에 비해 시설이 떨어져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의자도 그렇고 (아는 분들은 의자를 분실하기도 했음)
스피커도 앞쪽에만 위치해 있어서 뒷쪽은 동시통역 하는 분의 말이 너무나 울려서 초집중을 해도 100% 이해가 가지는 않았다.^^;


긴~~~ 사설이 있고 난 후, 드디어 등장한 브라이언 트레이시......
현수막에서보다 훨씬 나이가 드셨음을 저 멀리서도 느낄 수 있었다.

문득,
나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강의를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목표 리스트에 살포시 추가했다.^^

강의를 들으며 들리는 대로 받아 적고, 다음 날 몇년 전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한국에 와서 했던 강연을 유투브로 보았는데 내용이 거의 같았다.
에피소드 정도 조금 다를 뿐, 핵심 내용은 같다고 할 수 있다.
(이번 강연도 유투브에 뜨면 다시 한번 봐야겠다)

필기 + 유투브 강의를 바탕으로 핵심!!! 만 정리하고,
즉각 실천해야지!!!!!!
뭐든, 중요한 것은 행동! 실천! 이다.

성공 여부는 생각을 어떻게 하느냐에 의해 결정된다.
스스로 자신이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이 결정된다.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다. (인과관계의 법칙)
생각은 원인이고, 상황은 결과이다.
우리의 인생은 생각하는 대로 흘러간다.

딱 한가지, "How?" 라고 생각하라 (상위 10%)
How? 라고 질문하고 성공의 발자취를 따라가라.
성공한 사람에게 가서 질문하고, 그 사람들이 하는 것을 그대로 하라.
똑같은 결과가 나올 수 밖에 없다.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을 배우는가가 아니라
내가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 이다.


나의 인생은 반드시 크게 성공할 거야.

- 최대한 많은 일을 시도하라!
- 절대 포기하지 마라!
    (결심은 무의식에 명령한다/잠재의식)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1) 미래 지향
계속해서 미래를 생각하라.

(2) 목표 지향
대부분의 시간에 항상 자신의 목표를 생각한다.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지 생각한다.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7단계 ★

1) 목표설정  (분명하고 측정 가능한 것)
    무엇을 원하는지 명확하게 결정하라
    여섯살 짜리에게 설명해서 이해할 정도로 간단해야 한다.
    목표는 희망사항(행복해 지고 싶다, 부자가 되고싶다)이 아니다.

2) 메모 하라!!
    적어야 목표다.
    목표를 적는 것 만으로도 달성할 확률이 10배 증가한다!

3) 기한을 설정해라!!!
     이뤄지지 않는다면 새로운 기한을 설정하라! 이루어질 때까지!

4) 목표달성 List 를 적어라.
    목표달성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리스트를 작성.
    생각하는 것들은 계속 적어서 리스트를 완성시킨다.

5) 리스트를 정리하라
    처음부터 끝까지 우선순위를 매겨라. (계획)

6) 실천하라!

7) 매일 가장 중요한 것을 반복해라.
     절대 하루도 허투루 보내지 말아라.


★ 10가지 목표를 적고 가장 중요한 목표를 설정하기

10가지 목표 중, 24시간 안에 한가지를 이룰 수 있다면?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한가지를 결정하라!
한 가지 목표를 가지고 다시 7단계 돌리기.

매일 실행에 옮기자!!!
전혀 다른 사람이 된다.

(3) 최고 지향성
누군가 업계에 최고라면 당신 또한 최고가 될 수 있다.
비지니스는 학습 가능한 기술이다.
모든 비즈니스 기술은 학습 가능하다.

명확한 목표가 첫 단계!!!
그리고?

- 독서하라. (평균 일주일에 10시간 이상 책을 읽으라)
- 오디오 프로그램을 활용하라 (이동시간 = 학습시간)
- 하루를 미리 계획하라
- 가장 소중한 것에 시간을 투자하라
  (우선 순위 세가지 이외의 행동은 멈추라)

실제 들은 강연과 유투브를 바탕으로 정리한 브라이언 트레이시 강연.
이 외에도 많은 메시지가 있었지만 핵심 메시지 위주로 정리!!!

중요한 것은 실천!!! 이다.
뭐든.. 단 한가지라도 실천!
머리만 키우지 말고, 행동하자!

이번 강연을 계기로,
10가지 목표 설정 → TOP1. 목표 설정 → 7단계 실행 을
실천해야겠다.

부모교육, 글쓰기, 책쓰기, 마인드, 심리, 코칭, 강연......
(앞으로 계속해서 추가되겠지......?)
이 모든 것들이 언젠가 연결고리가 되어 이어지겠지만 정리가 필요하다.
흔들리지 말고, 앞만보고 쭉 달릴 수 있도록.

즉시, 실천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2.이 상황에서 무엇을 배울것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