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전 30분, 독서를 시작했습니다. 책이 손에 잘 안 잡히지 않는 요즘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제 전략입니다.
퇴근하면 곧장 운동을 가고, 신문을 읽고, 간단히 저녁을 먹고선 개인 프로젝트 작업을 하면 시간이 사라져 책을 펼칠 여유를 내지 못하더라고요. 그 틈새에도 책을 읽으려면 힘을 낼 수 있겠지만 지금 당장은 아예 다른 시간대를 공략한 것입니다. 그게 바로 출근 전!
오늘은 대략 20분가량 책을 읽고, 표시해둔 내용을 10분 정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내용은 다시 한번 가공하여 여러분의 메일함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책이 가장 정제된 인사이트를 뽑아낼 수 있는 매체더라고요.
너무 신문에서 빠르게 지나가는 이슈들 위주로 보다 보니 제 생각을 차분히 정리하거나 무언가 상상해낼 힘이 떨어진 것도 다시금 책으로 눈을 돌린 이유이기도 합니다.
혹시 같이 책 읽으실 분?
저처럼 마땅히 책 읽을 여유가 없는 분들 중에서 그래도, 그래도 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시겠죠?
<오늘 공부 노트!>를 찾아주신 분들이라면 아마도 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일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혹시 하루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10분에서 30분!! 책을 읽었다는 흔적을 남기실 분들을 찾아봅니다.
사진 인증도 좋고, 오늘 읽은 내용 중 밑줄 그은 한 문장을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무언가 더 좋은 방식이 있다면 그 아이디어를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저도 다소 즉흥적으로 보내는 내용이긴 하지만 책 읽는 습관 들이기의 일환으로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폼에 응답해주세요 :) 1대 1 오픈 카톡이나 이메일로 의견이나 인증을 보내주셔도 좋답니다. 보내주신 내용은 종합해서 뉴스레터로 많은 분들께 공유하는 기회도 가져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