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켈리류 Apr 08. 2023

시간 지휘자

A Child is born




Now, out of the night

이제 밤을 벗어나 ​


Soft as the dawn

새벽처럼 부드러운


Into the light

빛으로 ​


This Child

이 아이

Innocent Child

순진한 아이

Soft as a fawn

새끼 사슴처럼 부드러운


This Child is born

이 아이가 태어났어요

One small heart

작은 마음 하나

One pair of eyes

 쌍의  ​


One work of art

하나의 예술 작품이

Here in my arms

여기 내 품에

Here he lies

여기에 그 아이가 있어요.

Trusting and warm

믿음직스럽고 따뜻한

Blessed this morn

오늘 아침을 축복합니다

A Child is born

한 아이가 태어났어요

One small heart

작은 마음 하나

One pair of eyes

한 쌍의 눈

One work of art

하나의 예술 작품이


Here in my arms

여기 내 품에

Here he lies

여기에 그가 누워있어요

Trusting and warm

믿음직스럽고 따뜻한 ​


Blessed this morn

오늘 아침을 축복합니다

A Child is born

한 아이가 태어났어요

​​



A Child Is Born

- Tony Bennett · Bill Evans



 곡을 처음 들은  

Oscar Peterson(오스카 피터슨) 연주였는데 

가사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간혹 크리스마스 앨범에도 수록돼 있는 

 곡의 가사가 와닿았다.

그런데 생각 보다 보컬과 함께  곡이 

찾기가 어렵고 맘에 드는 곡을 

찾는 것도 어려웠다.





불안을 다스리는  힘들어도

가능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스로는 다스릴  없을  같은 불안,

어린 시절에 나의 불안을 다스리도록 

도와준 것은 음악을 듣는 것이었다.


그리고 노래를 부르는 ,


남 앞에서 노래해야 하는 순간은

  불안을 야기시키며 심지어

극도의 불안함까지 경험해야 했다.


불안을 이겨내는 방법이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불안을 이겨내는 방법은 

어쩌면 사람을 사랑하는 맘이었다는  

느끼는 중이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노래하라고 권하는  대한 

나의 의지를 멈출 수가 없다.

이제 나도 극도의 불안함과 

또 한 번 맞서보려 한다.

전쟁 영화, 우주 영화에서 

느낄  있는 외로움과 불안의 체감과는 

비교할  없겠지만 

외로움과 불안까지 사랑할 수 있게 되길

​​​


  있다면 

순진함까지


​​

시간 지휘자

모두의 인생에 가장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이라고 한다.

목숨의 길이는 달라도 1시간은 

누구에게나 같은 길이로 주어지고 

시간의 가치를 찾아가는 

각자의 몫이다.


나는 시간을 가장 멋지게 보내는 방법을 

생각해 보며 

내가 함께 하는 순간,  시간이 

기억에 남게 하는 사람이 되고 다.



짧은 시간이든  시간이든

우연이든 인연이든

그런데 아이러니하게 

이런 멋진 시간을 갖기 위해서


아주 많은 노력과  고민의 시간을 

신념을 가지고 인내하여야 

그런 존재가 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시간의 지휘자는 

과감해야 한다.



​​​​


오랫동안 멈춰버린 일기 쓰기,

빨간색 펜으로  보았다.

빨간 글씨 안에 나의 분노와 화려함을 담아 

멈춰버린 열정이나 

막혀버린 동기 부여를 뚫어주려고

쓰고 또 쓰니 효과가 나타난다.

지금 나는 빨간색으로

'지금이 가장 좋을 때다'라는

말을 내뱉으며 글로 쓰고 

비현실적인 삶이라 내뱉으며 

현실적인 삶을 써보기로 했다.


그것의 방법은 매일 태어나는 것이다.


 A  C h i l d  I s  B o r n

가장 좋을  태어난 아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