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loating Kabin Dec 29. 2020

그림 연습

20201229

오늘은 열한 시쯤 봄날 같이 따듯한 햇살에 눈을 떴다. 집에서 인스턴트 추어탕을 데워 얼린 밥을 대충 말아먹고 유튜브를 보며 집 청소를 하다가 아는 언니를 만나러 거리에 나섰다. 사실 쉬는 날에는 집에만 처박혀 있는 게 요즘 일상이었는데 오랜만에 외출하니 생각보다 엄청 춥지도 않고 날이 꽤나 따듯해서 좋았다.

같은 동네에 살지만 서로 호텔에서 일하는 탓에 시간이 자꾸 어긋나 정말 오랜만에 만났다. 선물로 집 앞 선물 가게에서 산 예쁜 헤어브러쉬를 주고 커피도 내가 샀다. 내가 일하는 호텔 밖의 사람을 만나니 기분 전환도 되고 정말 좋았다. 항상 참 열심히 산다던 언니의 말에 언니처럼 멋진 매니저가 되려면 아직 더 해야 한다고 대답했다.

언니와 헤어지고 내일 체크아웃하시는 할아버지 할머니 고객님께 드릴 작은 선물을 사기 위해 코즈웨이베이 대형 서점으로 향했다. 사실 최근에 그림을 여러 번 그려 드려서 선물까지 할 필요는 없었지만 할머니께서 그림 열심히 그리라고 너무나도 멋진 마커 세트를 받은 게 마음에 걸려 책갈피라도 사 드리고 싶었다. 트램이나 MTR을 타면 금방 가는 거리였지만 운동 삼아 걷기 시작했다. 초저녁이라 그런지 어둡지도 않은 하늘에 달이 걸려 있었는데 높은 빌딩 사이에 걸려 있으니 참 독특하고 멋진 풍경이 되었다. 내 앞 뒤를 빼곡히 메운 인파에서 잠시 벗어나 풍경 사진을 하나 찍었다.

나는 빌딩이 참 좋다. 빌딩의 생김새가 정말 구조적이면서도 빌딩 사이로 연출되는 원근감이라거나 창문에 반사되는 빛의 모양이 참 멋지기 때문이다. 달까지 걸린 모습이 어딘가 모르게 초현실적이었다.

책갈피를 사고 집에 다시 걸어와서 오늘 찍은 사진을 그리기 시작했다. 선물 받은 색연필로 색깔도 입혔는데 아직 서툴러서 명암 표현이 잘 되지 않은 것이 아쉬웠다. 같이 쓴 펜도 많이 굵었다. 얇은 펜을 하나 사야 할 거 같다. 그림도 내가 쓰는 이 글처럼 매일매일 조금씩 늘었으면 좋겠다. 그림은 나에게 발현된 재능이지만 재능은 나 혼자 쓰고 자랑하라고 있는 게 아니다. 재능이 사회에 환원이 되어서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전달이 되어야 비로소 빛을 발하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현재 나에게 가장 직접적인 재능 환원은 호텔을 찾아 주시는 고객님들께 호텔에서의 추억을 떠오르게 해 줄 멋진 카드를 그려내는 것이다. 더 멋지고 더 근사한 카드를 선물해 드리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그림 연습을 하고 싶다. 예나 지금이나 내 꿈은 사람들에게 평생 간직할 멋진 추억을 만들어 주는 마법사가 되는 것이니까.

작가의 이전글 긴장이 풀릴 때면 마음이 급해진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